순창군, 중국 충칭에 고추장 민속마을과 전통 고추장 알려

2021-06-16 12:32

매력적인 순창 관광지와 특산품, 중국에 알려

전북 순창군이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중국 충칭에서 열리는 제7회 중국 서부국제관광 박람회에 참여해 매력적인 관광지와 특산품을 중국에 알렸다.

순창군
순창군

중국서부 국제관광 박람회는 전라북도와 14개 시군이 공동으로 참가하는 최초 해외 현지 홍보마케팅 행사다.

중국 서부지역은 특히 중국 내에서 부상하는 지역 중 하나다.

이에 순창은 코로나19로 중국 방문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중국 충칭 내 설치된 전북 홍보관에 홍보영상과 순창을 알리는 퀴즈 이벤트 영상을 송출하고 고추장 등 특산품을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순창군
순창군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명인들의 고추장 제조방식의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 만들어진 순창 전통고추장민속마을과 한학 교육의 산실인 훈몽재 등을 중점적으로 홍보하고 퀴즈 이벤트를 통해 미니 고추장을 나눠주며 특산품인 고추장을 배부해 중국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박람회에는 중국 내 30개성, 1천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중국 이외 국가로는 전라북도 14개 시·군, 일본, 이탈리아, 이스라엘, 파키스탄, 헝가리, 에티오피아 등이 참가했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백신 보급으로 트래블 버블에 기대가 커지는 가운데 중국 서부 국제관광 박람회는 해외에 우리 군의 관광지와 특산품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한국 음식에 관심이 커지는 만큼 한국 음식의 기본이 되는 장류의 고장 순창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home 장예진 기자 wordy8@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