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따금 떨어진 기운을 확 끌어올려 주는 것은 바로 달달한 음료 한잔. 한 모금만 마셔도 기분을 업 시켜주는 것으로 유명한 마성의 음료들이 있다.
그중 하나는 바로 고소한 견과류와 달콤한 코코아가 조합을 이루는 ‘토피넛라떼’다. 많은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메뉴이지만 그중에서도 이디야의 토피넛라떼는 유독 두터운 매니아층을 거느리고 있다.
이디야 추천메뉴에서도 항상 빠지지 않고 굳건히 자리를 지키는 토피넛라떼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편의점 컵커피로 상륙했다. 특히 국내 최고의 로스터기 ‘BUHLER INFINITY 1000’와 특허출원 로스팅 기법으로 커피 맛을 좌우하는 로스팅에 심혈을 기울였다.
‘이디야 컵커피’는 토피넛라떼를 포함해 총 세 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됐다.
1. “토피넛 라떼에 샷 추가 못 잃어”...커피추출액 포함된 ‘토피넛 시그니처 라떼’
컵커피로 출시된 ‘토피넛 시그니처 라떼’는 토피넛 라떼에 커피추출액을 추가하여 달콤함과 진한 커피의 풍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디야 토피넛 라떼에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해서 마시는 일명 ‘토샷추’와 흡사한 맛으로 진한 맛을 즐기는 이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컵커피이지만 카페에서 바로 제조한 듯 깊고 진한 커피의 풍미와 토피넛의 고소하고 달달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2. 깔끔한 콜드브루의 맛과 연유의 최강조합 뽐내는 ‘돌체 콜드브루’
토피넛 라떼와 함께 이디야에서 또 다른 인기 메뉴로 꼽히는 음료는 바로 ‘연유 콜드브루’다. 달달한 연유와 깔끔한 콜드브루의 조합을 즐기는 이들이라면 새롭게 출시되는 컵커피 중에서도 ‘돌체 콜드브루’를 추천한다.
특히 ‘돌체 콜드브루’에는 국내산 연유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달콤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이디야만의 깔끔하면서도 깊은 콜드브루의 맛을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3. 부드러운 커피 풍미에 집중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카페라떼’
앞서 ‘토피넛 시그니처 라떼’와 ‘돌체 콜드브루’가 깊은 커피 맛과 달콤함의 조합을 내세웠다면 ‘카페라떼’는 부드러운 커피 풍미에 집중한 제품이다.
‘카페라떼’에 사용되는 커피추출액은 커피의 깊고 진한 풍미를 가득 담아낼 수 있도록 ‘융드립’ 추출방식으로 내렸다. ‘융드립’ 추출방식은 일반 여과지가 아닌 직물의 종류인 ‘플란넬’을 이용해 커피를 추출하는 방식을 말한다.
추출 시간은 길지만 그만큼 원두 본연의 진하고 풍부한 맛과 향을 살릴 수 있다. 따라서 ‘카페라떼’ 컵커피는 원두 본연의 매력을 살린 진한 커피와 우유의 부드러운 맛을 제대로 느끼고 싶은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자사의 인기 메뉴를 적극 활용해 컵커피라는 새로운 시도를 선보인 ‘이디야’. 현재 CU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고 추후 판매처를 점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카페에서 마시던 그 맛을 얼마만큼 완벽히 구현해 냈는지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집 근처 CU 편의점에서 확인해보자. 제품의 가격은 2500원이며, 현재 제품 출시를 기념해 2+1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두 개 가격으로 이디야 컵커피 전 메뉴를 맛보는 것도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