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경사!” 알렉사·에버글로우, 쌍끌이 5000만 뷰

2021-06-02 18:26

알렉사, 멀티버스와 인공지능 세계관으로 눈길
에버글로우, '퍼스트' MV 5000만 뷰 달성

알렉사 뮤직비디오, 지비레이블
알렉사 뮤직비디오, 지비레이블

가수 알렉사와 그룹 에버글로우가 나란히 좋은 소식을 전했다.

알렉사는 멀티버스 속 인공지능이라는 획기적인 콘셉트로 활동하고 있다. 이 시리즈의 뮤직비디오가 영상 플랫폼 유튜브에서 통합 5000만 뷰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2일 기준 알렉사의 멀티버스 시리즈 첫 번째 뮤직비디오 '밤'은 2117만 뷰, 두 번째 시리즈인 '두 오어 다이'는 1064만, 가장 최근에 발매한 '레볼루션' 뮤직비디오는 813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2019년 10월 데뷔 싱글 '밤'으로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진 후 범상치 않은 스케일의 뮤직비디오로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 관심을 받은 가수 알렉사는 이후 '두 오어 다이'와 '레볼루션' 등의 시리즈 뮤직비디오를 통해 K팝 최초로 멀티버스 속 인공지능이라는 새로운 세계관을 개척했다.

해외 유명 크리에이터들은 알렉사의 뮤직비디오 리액션 영상을 업로드하며 알렉사의 뮤직비디오를 향한 남다른 관심을 표현했다. 또 뮤직비디오 속 여러 장면을 자체적으로 해석한 누리꾼들의 의견도 줄을 잇고 있다. 알렉사 뮤직비디오는 우리나라 최고 뮤직비디오 제작사이자 국내 최대 크리에이티브 집단 쟈니브로스가 제작을 담당했다.

에버글로우 /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에버글로우 /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에버글로우도 신곡 '퍼스트'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 달 25일 발매된 '퍼스트'는 2일 오전 유튜브에서 5000만 뷰를 넘었다. 이 노래는 또 지난 달 31일 기준 유튜브 월드와이드 데일리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고, SBS MTV 음악 프로그램 '더 쇼'에서 컴백 첫 주 만에 1위를 차지했다.

에버글로우가 창조해내는 새로운 희망 메시지를 담은 '퍼스트'는 강렬한 색 대비와 화려한 이펙트 및 판타지적 요소를 가미한 역대급 스케일의 뮤직비디오다. 이 뮤비는 국내외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home 정진영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