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물 복용+사기…” 100만 유튜버 유정호,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2021-06-01 09:03

유튜브, 페이스북에서 사라진 유정호
페이스북에 유정호가 마지막으로 남긴 글

이하 유튜브, 유정호tv
이하 유튜브, 유정호tv

98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유정호가 사기 피해를 호소했다.

지난달 30일 유정호는 페이스북에 "근 몇 년간 힘든 일들이 많았다. 공황장애와 불안장애로 약물을 과다 복용하고 알코올에 의존하면서 폐인처럼 살아왔다"고 밝혔다.

유정호는 "그러던 어느 날 카카오톡으로 투자 단톡방에 초대됐다. 호기심 삼아 몇 백을 투자했는데 수익이 나길래 아내를 속이며 회사 운영에 필요한 돈과 지인들에게도 돈을 빌려 투자했다. 그런데 5월 14일 모든 금액을 찾을 수 없게 됐다. 제가 입은 피해에 대해 경찰에 (수사를) 부탁했지만 ‘힘들다’는 말을 들었다"고 설명했다.

유정호가 페이스북에 올린 글(현재는 삭제된 상태)
유정호가 페이스북에 올린 글(현재는 삭제된 상태)

이어서 "상부 브로커를 만나 돈을 돌려받으려 했지만 결국 받지 못했다. 제가 (돈을 빌린) 지인들에게 피해를 끼친 것에 대해 어떻게든 해결해보도록 노력하겠다. 정말 죄송하고 죗값을 달게 받겠다"고 마무리했다.

이후 유정호는 해당 글을 삭제하고 유튜브 채널에 올린 영상도 모두 삭제한 상태다.

앞서 유정호는 지난 2월에도 자신을 이용하는 사기꾼들에 지쳤다며 극단적 선택을 시도해 걱정을 산 바 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