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 모습만 보여주던 조이, 생방송 중 '오열'한 사연 밝혀졌다

2021-06-01 07:59

지난달 31일 첫 솔로 앨범 발매한 레드벨벳 조이
네이버 '브이 라이브(V LIVE)' 중 팬들 응원에 오열

SM 엔터테인먼트
SM 엔터테인먼트

그룹 레드벨벳 멤버 조이(박수영)가 생방송 중 눈물을 쏟아냈다.

지난달 31일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한 조이는 네이버 '브이 라이브(V LIVE)' 생방송인 '안녕! 난 너의 JOY야'에 출연했다.

이날 방송 중 팬들의 즐거운 댓글을 읽던 조이는 "이제 다 웃었으니 응원 메시지를 보겠다"며 제작진이 준비해둔 편지를 꺼냈다.

조이는 "네가 우리의 기쁨이 되어 주었으니 우리는 너의 용기가 될게! 조이의 모든 시작과 도전에 함께 할게"라는 첫 번째 편지를 읽자마자 울컥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하 네이버 '브이 라이브(V LIVE)'
이하 네이버 '브이 라이브(V LIVE)'

이어 "첫 솔로 나오면서 많이 기대도 되고 긴장되기도 하고 힘든 일도 있었겠지만 언니가 무슨 음악을 하든 좋아하고 응원해 줄 '러비'들이 있으니까 행복하게 노래해주세요"라는 편지를 읽던 조이는 "(더) 읽으면 울 것 같다"며 말을 잇지 못했다. '러비'는 레드벨벳 팬덤 이름인 '레베럽'의 애칭이다.

결국 조이는 "넌 언제나 우리의 수영이었고 네가 어떤 모습으로 우리 앞에 나타나도 우리의 JOY 수영이일 거야. 고생해서 '러비'들 앞에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나 줘서 고맙고 사랑해"라는 편지 내용을 읽고 눈물을 쏟고 말았다.

조이는 "나머지는 집에 가서 읽겠다"면서 "진짜 울고 싶지 않다"라며 눈물을 닦았다.

한편 조이의 첫 솔로 앨범이자 스페셜 앨범인 '안녕'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됐다. 해당 앨범은 전곡이 1990~2000년대 사랑받은 명곡을 리메이크했다.

home 이설희 기자 seolhee2@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