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가 주최하는 ‘2021 제주여행 포스팅 공모전’이 지난 28일 시작됐다.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되는 공모전으로, 올해 세 번째를 맞이했다. 제주여행 포스팅 공모전은 제주의 지속 가능한 여행을 위해 마련된 '제주투게더' 프로젝트로 진행중이다.

공모전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중 구독자 1,000명 이상을 보유한 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지속 가능한 제주 여행을 만들자! 나만의 건강한 여행 캠페인!’, ‘지역 경제를 살리자! 여행객에게 추천하는 지역 업체 소개’, ‘겨울에도 여전히 멋진 제주! 겨울의 따뜻한 제주 모습’ 중 하나를 선택해 자유 콘텐츠로 출품하면 된다.
제작된 콘텐츠는 전체 공개 상태로 개인 SNS 계정에 업로드한 후, 해당 URL을 공모전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또한 콘텐츠 업로드 시 #제주투게더 #상생여행프로젝트 #제주여행포스팅공모전 #제주도 #제주 #제주여행 #제주여행의시작탐나오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등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야 한다.
공모 분야는 이미지와 영상 부문으로 나뉘며, 1차 예선 심사와 2차 본선 심사 진행 후 각 부문별로 이미지 부문 16팀, 영상 부문 27팀 총 43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오는 9월 30일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상금과 함께 올해 11월 6일 제주에서 열리는 ‘2021 제주 안트레’ 네트워크 페스티벌의 참여 기회를 얻게 된다.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는 “본 공모전은 SNS 매체를 통해 제주의 멋진 경관과 다양한 체험거리를 나누고 확대하여 더 많은 여행객들과 소통하고자 시작되었다”면서 “건강한 제주, 지역민과의 상생 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건강한 여행 문화’에 함께 해달라”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