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이 처한 상황이 정말 심상찮다… 이 정도로 심각하다

2021-05-28 16:52

속절없이 내려가는 도지코인 가격
다른 코인 반등할 때 되레 값 하락

도지코인에 물린 투자자들의 상황이 딱 이렇다.  /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인벤
도지코인에 물린 투자자들의 상황이 딱 이렇다. /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인벤

※ 암호화폐는 매우 변동성이 높은 투자 상품입니다. 자칫 큰 손실을 볼 수 있기에 투자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도지코인이 가격이 속절없이 하락하고 있다.

도지코인은 28일 오후 4시 40분 빗썸에서 387원에 거래되고 있다.

도지코인은 지난 난 8일 사상 최고가 889원까지 급등한 바 있다. 절반이 훨씬 넘게 가격이 추락한 셈. 한때 자동차회사 제너럴모터스와 제약사 모더나의 시가총액을 넘어서며 화성까지 갈 줄 알았던 가격이 저 땅 밑바닥으로 곤두박칠친 것이다.

원래 그 자체로는 큰 가치가 없었던 밈 코인인 도지코인의 가격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연이은 지지 발언으로 폭등했다.

도지코인의 가격 상황은 심상찮다. 다른 주요 암호화폐들이 반등한 데 반해 좀처럼 가격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머스크 입방정이 더 이상 먹히지 않는 분위기가 연출되고 있다.

투자자들은 지난 10일 머스크가 우주탐사기업 스페이스X에서 탐사 계획에 들어가는 비용을 도지코인으로 결제하겠다고 공개했음에도 이 정도로 가격 분위기가 안 좋은 것을 심상찮게 바라보고 있다.

업계는 신뢰를 잃은 머스크 대신 누군가 도지코인을 띄우지 않는다면 당분간 도지코인의 가격이 오르는 건 힘든 게 아니냔 말이 나온다.

도지코인 이미지
도지코인 이미지

home 채석원 기자 jdtimes@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