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오늘(28일) 무신사의 첫 번째 오프라인 매장이 홍대에 개장합니다

2021-05-28 06:36

지하 1층과 지상 2층짜리 건물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

위키트리의 ‘캘린더+’는 당일에 가장 관심을 받을 만한 경제, 정치, 스포츠, 연예계 일정을 모은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경제 소식>

이하 무신사 제공
이하 무신사 제공

28일 무신사 첫 오프라인 매장 개장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의 자체 브랜드(PB)인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이 문을 연다. 무신사는 28일 서울 홍대에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를 연다. 무신사가 정식 매장을 열어 상품을 판매하기는 처음이다. 지하 1층~지상 2층에 총 850㎡(250평)로 구성된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에서는 의류부터 섬유탈취제까지 무신사 스탠다드 브랜드로 출시되는 주요 상품을 판매한다. 지상 1층과 1.5층은 주요 인기 상품과 신상품 등을 선보인다. 2층은 여성 제품을, 지하 1층은 남성 제품을 판매한다. 특히 피팅룸 한쪽에 조명과 휴대전화 거치대가 있는 공간을 마련, 고객이 상품을 입어보고 스스로 촬영도 할 수 있도록 했다. 무신사는 개점을 기념해 30일까지 무신사 스탠다드의 인기 제품 2종을 매일 70% 할인하는 '릴레이 특가' 행사를 한다. 또 이 기간 전 상품을 10% 할인하고,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브랜드 정체성을 보여주는 한정판 굿즈를 담은 '스탠다드 기프트 팩'을 증정한다.

쿠쿠 "창문형 에어컨 시장 진출"

밥솥으로 유명한 쿠쿠가 에어컨을 출시한다. 쿠쿠홈시스는 인스퓨어 창문형 에어컨 'CA-AWO610W' 공식 출시를 선언하고, 28일부터 판매에 돌입한다. 인스퓨어 창문형 에어컨은 실외기와 실내기가 하나로 합쳐진 일체형 제품이다. 실외기를 놓을 수 없는 원룸, 소형주택 등 1~2인 가구가 쓰기 적합하다. 또 배수관 설치나 타공 공사가 필요 없는 셈이다. 또 온종일 '초절전형 인버터 컴프레셔'를 탑재,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다. 쿠쿠는 밥솥·주방가전·생활가전 등을 넘어 냉방 가전까지 제품군을 확대하며 종합 가전기업으로 한 걸음 더 도약하겠다는 구상이다.

<정치·사회 소식>

연합뉴스
연합뉴스

28일부터 로또 아파트 '줍줍족' 줄어든다

아파트 계약취소 등으로 나온 무순위 물량에는 해당 지역 무주택자만 신청할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는 이같이 개정된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이 28일부터 시행된다. 지금까지 계약 취소·해지 등으로 발생한 무순위 물량은 주택 보유 여부와 관계없이 성년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었다. 이 때문에 분양가가 시세보다 낮은 '로또 아파트' 무순위 물량에 타지역 다주택자 등 '줍줍족' 수십만명이 몰려드는 현상이 발생했다. 개정된 규칙은 무순위 물량의 신청 자격을 기존 '성년자(지역제한 없음)'에서 '해당 주택 건설지역(시·군)의 무주택 세대 구성원인 성년자'로 강화했다. 이렇게 되면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주나 세대원만 신청이 가능하게 된다.

세종시 자치경찰위원회 출범

세종시가 28일 자치경찰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한 달 동안 자치경찰제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자치경찰제는 경찰 권력을 분산하고 지역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이다. 오는 7월 전국에서 동시 시행된다. 시는 올해 초 자치분권국장을 단장으로 한 '자치경찰준비단'(TF)을 꾸리고 세종경찰청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긴밀하게 협력해 왔다. 올해 4월 '세종시 자치경찰사무와 자치경찰위원회 조직·운영 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자치경찰제 시행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연예·체육 소식>

SM엔터테인먼트 제공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유튜브, 'SMTOWN'

28일 '뮤직뱅크'서 컴백 무대 에스파

28일 그룹 에스파(aespa)의 신곡 ‘Next Level’ 컴백 무대가 첫 방송된다. 에스파는 28일 KBS 2TV ‘뮤직뱅크’, 오는 30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무대를 선보인다. 이번 신곡 힙합 댄스곡이다. 에스파는 신곡 공개 직후 주요 음원 차트 1위에 오르고 중국 음원사이트에서도 1위에 올랐으며, 미국 빌보드에서도 좋은 성과를 냈다.

콜드플레이 공연 틱톡으로 중계

세계적 밴드 '콜드플레이' 공연이 28일 오후 8시 틱톡에서 라이브로 중계된다. 이번 공연은 27일 '빨간 코의 날'(Red Nose Day, 세계의 빈곤아동을 돕기 위한 자선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진행된다. 본 공연은 틱톡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저스틴 비버 등 다른 가수들도 올해 틱톡에서 라이브를 진행했다.

home 황찬익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