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의 ‘캘린더+’는 당일에 가장 관심을 받을 만한 경제, 정치, 스포츠, 연예계 일정을 모은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경제 소식>


20일 출시되는 엔씨 게임 트릭스터M
엔씨소프트가 신작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을 20일 출시한다. 트릭스터M은 예전 PC에서 인기 많던 게임 ‘트릭스터’를 모바일로 이식한 게임이다.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엔씨(NC) 크로스플레이 서비스 플랫폼 ‘퍼플(PURPLE)’에서 트릭스터M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제작사는 엔씨(NC)는 공식 유튜브 채널 ‘드릴월드’에 게임과 관련한 다양한 영상을 올렸다.
LG전자 '휘센 타워' 새 모델 출시
LG전자는 기존 카밍 베이지에 이어 카밍 그린 색상의 오브제컬렉션 모델을 20일 출시한다. 웨딩 스노우 색상의 실속형 LG 휘센 타워 스페셜 모델도 최근 선보였다. LG전자에 따르면 올해 처음 선보인 휘센 타워는지난달까지 LG 휘센 스탠드형 에어컨 판매량 가운데 3대 중 1대를 차지했다. LG전자는 최상위 럭셔리부터 프리미엄, 스페셜 등 디자인과 기능에 따라 휘센 타워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왔다. 특히 오브제컬렉션 색상인 카밍 베이지를 적용한 럭셔리와 프리미엄 모델은 지난달까지 휘센 타워 판매량 가운데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다. 공간 인테리어를 위해 LG 오브제컬렉션 제품군과 함께 구입하는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연예·체육 소식>


20일 컴백 헤이즈
가수 헤이즈가 20일 일곱 번째 EP 'HAPPEN'(해픈)의 타이틀곡 '헤픈 우연'으로 컴백한다. 소속사는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뮤직비디오 티저 등을 공개했다. 앞서 이번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에는 송중기가 출연한다고 알려져 화제가 됐다. 이번 앨범은 헤이즈가 약 11개월 만에 선보이는 활동이다. 지난 해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에 합류 후 처음으로 발표되는 앨범이다. 타이틀곡을 포함, 총 여덟 곡이 수록됐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컴백 블링블링
블링블링이 20일 오후 6시 첫 번째 미니앨범 ‘CONTRAST’와 타이틀곡 'Oh MAMA'로 컴백한다. 소속사는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미니 1집은 지난해 11월 이후 5개월 만에 선보이는 활동이다. 음원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정치·사회 소식>


나경원·이준석, 20일 당대표 출마 선언
나경원 전 의원과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20일 국민의힘 당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한다. 둘을 마지막으로 국민의힘 당대표 경선이 완결됐다. 조경태 윤영석 조해진 의원 등 부산·울산·경남 3명을 포함, 주호영 홍문표 김은혜 김웅 의원 등 현역 7명과 나경원 신상진 전 의원, 이준석 전 최고위원 등 3명, 총 10명이 국민의힘 당대표 자리를 놓고 다투게 된다. 나 전 의원과 이 전 최고위원은 경선 출마를 선언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한다. 앞서 나 전 의원은 19일 부산 해운정사, 삼광사, 범어사와 대구 동화사 등을 찾았다.
여름철 안전한 해수욕장 관리 논의
해양수산부가 다가오는 여름 피서철 해수욕장 개장에 앞서 해수욕장 코로나19 방역대책 등을 논의하기 위해 20일 관계기관과 회의를 개최한다. 지난해 해수욕장 방문객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2019년보다 60.3% 감소한 2680만 명으로 집계됐다. 하지만 해수욕장 혼잡도 신호등, 사전예약제 등 다각적인 방역정책으로 해수욕장 내 코로나19 전파사례는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올해는 최근 지역사회의 변이바이러스 전파 등 코로나19 재확산이 우려되는 가운데 이번 여름철에는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이 작년보다 더 많이 해수욕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해수부는 올해도 철저한 방역을 기반으로 안전하게 해수욕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치밀한 방역대책을 마련 중이다. 이를 위해 지난 3월부터 지자체와 해수욕장의 방문이력 관리, 발열확인, 거리두기 등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검토해 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