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의 ‘캘린더+’는 당일에 가장 관심을 받을 만한 경제, 정치, 스포츠, 연예계 일정을 모은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연예·체육 소식>


11일 컴백하는 MC스나이퍼
‘힙합계의 음유시인’ MC스나이퍼가 11일 오후 6시 리메이크 앨범 ‘Chronicles’로 컴백한다. MC스나이퍼는 공식 SNS를 통해 리메이크앨범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MC스나이퍼가 다시 활동하는 것은 약 6개월 만이다. 그는 “이번 연대기 음반은 1집, 2집, 3집 총 3장의 앨범 안에 재편곡과 작곡을 진행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에는 다비치의 이해리가 대표곡 ‘BK LOVE(feat : 이해리 of 다비치)’에서 피처링에 참여한다. 이외에도 기생일기(with 유월), 뉴욕스타일, So Sniper, 솔아솔아 푸르른 솔아, Could Be Luv, 나의무덤, Baby don’t cry, Gloomy Sunday(with 나은정), 신의시(feat : BK), Puregal(feat : 소낙별), Seoul Station, 대화, BK LOVE(feat : 하진)등 14개의 트랙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리메이크 앨범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컴백하는 그룹 원어스
보이그룹 원어스(ONEUS)가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다섯 번째 미니앨범 '바이너리 코드'를 발표한다.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블랙 미러'를 비롯해 '커넥트 위드 어스', '물과 기름 (Polarity)', '해피 벌스데이', '발키리 (Valkyrie)'의 록 버전 등 총 5개의 트랙이 담겨있다. 이번 앨범은 지난 1월 발매한 첫 정규앨범 '데빌'에 이어 4개월 만에 발표하는 앨범이다.
<경제 소식>

11일 글로벌 론칭 삼성 ‘비스포크 홈’
삼성전자가 한국시간 11일 오후 11시 글로벌 론칭 행사를 진행한다. '비스포크 홈'은 소비자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맞춰 주는 '비스포크' 콘셉트를 생활가전 제품 전체로 확대한 제품 라인업이다. 국내 시장에서는 지난 3월 출시됐다. '비스포크 홈'은 주방에서 거실, 침실, 세탁실 등에 이르기까지 집안 전체를 다양한 제품과 디자인으로 통일감 있으면서도 개성 넘치는 공간으로 구현한다. 삼성전자는 앞서 비스포크 가전을 냉장고를 중심으로 미국, 유럽, 중국, 중앙아시아 등에서 선보인 바 있다. 여기에 삼성전자만의 AI(인공지능) 기반으로 더 똑똑하고 효율적인 가전 활용이 가능한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통해 요리부터 공기청정, 의류 관리까지 간편한 홈 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2021년형 에어서큘레이터 출시하는 신일전자
신일전자는 2021년형 7세대 '에어서큘레이터'를 1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스탠드형과 테이블형 서큘레이터가 결합된 '투 인 원'(2in1) 제품으로, 제품의 높낮이를 자유자재로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내구성은 높고 소음은 적으며, 최대 초속 16m의 고속 직진성 바람을 내보내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냉방 효과를 키울 수 있다. 공기를 순환 시켜 실내 환기에도 효과적이다. 핑크와 민트, 오프블랙과 크림화이트까지 총 4가지 색상이다. 해당 제품은 CJ오쇼핑에서 첫선을 보인다.
<정치·사회 소식>

순직 신진규 소방관 11일 경기도청장(葬) 거행
화재현장 출동 도중 불의의 사고로 순직한 고(故) 신진규 소방교(33)의 영결식이 11일 오전 10시 용인실내체육관에서 경기도청장(葬)으로 거행된다. 결식에는 유가족과 내‧외빈, 동료 소방관 등 9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경기도는 고인에게 1계급 특진과 옥조근정훈장을 추서한다. 장의위원장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맡는다. 도는 11일까지 아주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고인의 빈소를 마련하고 장례절차를 지원하기로 했다. 신 소방교의 유해는 이날 오후 국립대전현충원에 안장될 예정이다. 고 신진규 소방교는 지난 9일 오후 2시 29분께 성남의 한 농기계 하우스 화재현장 출동을 위해 탱크차를 몰고 비포장도로를 주행하다 농로 붕괴로 차량이 7~8m 아래로 떨어지면서 전도돼 순직했다.
127주년 동학농민혁명 기념식 개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이 주관하는 제127주년 동학농민혁명 기념식이 11일 오후 3시 서울 경복궁 흥례문 광장에서 열린다. 동학농민혁명 기념일(5월 11일)은 2019년 국가기념일로 지정됐으며 이번 행사는 정부가 주최하는 3회째 기념식이다. 이번 기념식에는 문체부 황희 장관을 비롯해 동학농민혁명 유족, 천도교와 기념사업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기념식은 동학농민혁명 참여자의 유족 4명이 국기에 대한 맹세문 낭독, 동학농민혁명 참여자와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이형규 이사장의 동학농민혁명 경과보고, 주제 영상 상영 등이 진행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