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외수 트위터로 "새누리당 후보 응원"

2012-04-09 09:49

[출처=@oisoo] 9일 작가 이외수 씨가 트위터에서 강원 지역에 출마한


[출처=@oisoo]




9일 작가 이외수 씨가 트위터에서 강원 지역에 출마한 새누리당 한기호 후보(@nombo1)를 응원한다고 밝혔다.


이 씨는 트위터에서 "강원도 중에서도 낙후된 접경지역, 철원, 인제, 양구, 화천을 이끌어 갈 새누리당 정치인 한기호(@nombo1) 후보를 응원합니다"라며 "추진력이 잇습니다. 결단력이 있습니다. 호탕한 성품의 소유자입니다"라고 소개했다.





이 씨는 새누리당 후보 지지 발언을 의아해하는 일부 트위터 이용자들에게 "개인적으로 몇 번 만난 적이 있습니다"라며 "저 분은 유명인을 등에 업고 인지도를 높이는 정치가로 인식되고 싶지 않다는 이유로 저를 멀리하고 있습니다. 괜찮다 싶어 추천합니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그는 또 "자기네 정당 후보 여러 명 추천해 드렸는데 그 때는 가만히 계시다가 다른 정당 후보 딱 한 명 추천해 드리니까 불쾌감 드러내시는 분들... 저는 분명히 여야를 가리지 않고 공약이나 활동(을) 검토한 다음 제 소신대로 소개하겠다고 미리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한 트위터 이용자(@con****)가 "어떤 이유에서든 새누리당 인물들 응원 또는 추천 따위는 사람이 할 짓이 아닙니다. 취소하세요!"라고 비판하자 "거부감에 대한 심경은 충분히 이해합니다. 하지만 제게도 소신과 신념이 있습니다"라고 답했다.







한편 이 씨는 "황종국 강원도 고성군수님은 2008년 6월 치러진 보궐선거에서 1표 차이로 승리하셨다. 당신의 귀중한 1표가 어떤 분은 국회로 보내고 어떤 분은 자택으로 보낸다"며 오는 4.11 총선에 투표를 독려하기도 했다.



home 황승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