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의 ‘캘린더+’는 당일에 가장 관심을 받을 만한 경제, 정치, 스포츠, 연예계 일정을 모은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경제 소식>



28일 출시되는 ‘갤럭시 M12’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의 필수 기능에 집중한 ‘갤럭시 M12(Galaxy M12)’를 28일 국내에 출시한다. ‘갤럭시 M12’는 90Hz 화면 주사율 165.5mm(6.5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후면에는 4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 5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200만 화소 심도 카메라, 200만 화소 접사 카메라 등 쿼드 카메라가 탑재됐다. 전면에는 8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마이크로 패턴의 매트한 후면 디자인을 갖춘 ‘갤럭시 M12’는 5,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하루 종일 충전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15W 고속 충전과 측면 지문인식까지 지원한다. ‘갤럭시 M12’는 블랙 색상의 온라인 전용 자급제 모델로 출시된다. 가격은 19만 8000원이다.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비롯해 11번가, 쿠팡, G마켓 등 오픈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M12’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유튜브 프리미엄’ 2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신메뉴 ‘머랭 버거’ 4종 출시하는 에그드랍
프리미엄 샌드위치 전문점 에그드랍이 머랭 패티를 사용한 신메뉴 ‘머랭 버거’ 4종을 28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머랭 버거’에는 에그드랍에서 직접 개발한 머랭 패티가 사용된다. 진한 풍미의 크림치즈에 정성껏 폼을 올린 머랭을 섞은 후 고소한 계란 지단으로 감싸 에그드랍만의 새로운 머랭 패티를 개발했다. ‘머랭 버거’는 ‘햄치즈 머랭 버거’ ‘메이플베이컨 머랭 버거’ ‘포테이토 머랭 버거’ ‘베지가든 머랭 버거’ 등 4개의 신규 메뉴가 출시된다. 4종 메뉴 모두 버터 풍미가 가득한 에그드랍만의 브리오슈번을 사용한다.
<정치·사회 소식>

28일 전국 황사 영향권
28일 전국 대부분 지역이 황사 영향권에 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고비사막에서 발원한 황사가 북서풍을 타고 남동쪽으로 이동하면서 중국 내몽골고원에서 황사가 관측되고 있다. 이날 오후 3시(현지시간) 기준 1시간 평균 미세먼지 농도는 '매우 나쁨'(151~㎍/㎥)의 10배가 넘는 수준이다. 기상청은 "이 황사가 북서풍을 타고 남동진해 28일 새벽 비가 그친 후 기압골 후면을 따라 우리나라에 황사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황사가 유입되면서 28일 미세먼지(PM10) 농도는 전국이 '나쁨'(81~150㎍/㎥)으로 예상된다. 고농도 미세먼지는 금요일인 30일 전국에 비가 내리면서 점차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30세 이상 군인 12만6천명 AZ백신 접종
30세 이상 군 장병 12만6000명에 대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이 28일부터 시작된다. 국방부는 군부대와 군 병원 등에서 자체 접종을 시작할 예정이다. 접종은 코로나19 발생 시 작전에 지장이 있는 필수부대를 우선으로 해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부대별로 지휘통제실과 비무장지대 감시초소(GP)와 일반전초(GOP) 등 전방 및 격오지 부대와 항공기·함정 등에서 근무하는 30세 이상 장병부터 백신을 맞는다. 현재까지 병원급 의료기관에서 근무하는 군의관, 간호장교 등 군 의무인력 2400명 등 일부를 제외하고는 군인에 대한 접종이 이뤄지지 않았다.
<연예·체육 소식>

28일 컴백하는 온앤오프
그룹 온앤오프(ONF)가 28일 오후 6시 첫 정규 리패키지 앨범 '시티 오브 온앤오프'(CITY OF ONF)와 타이틀곡 '춤춰'(Ugly Dance)로 컴백한다.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에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등을 공개했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는 최첨단 영상 장비인 로봇암을 촬영에 활용, 영상에 입체감을 더했다. 이번 타이틀곡에는 프로듀싱팀 모노트리 황현 작곡가가 참여했다. 온앤오프의 첫 번째 정규 리패키지 앨범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새 EP 앨범으로 컴백하는 비비
가수 비비(BIBI)가 28일 새 EP 앨범을 발표한다. 소속사 필굿뮤직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티저 영상 등을 공개했다. 비비의 이번 앨범은 지난 2019년 6월 발매한 EP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지침서' 이후 약 2년여 만이다. 비비는 그간 가요계와 예능 프로그램, 영화 등 다양한 분야를 섭렵하며 활동해 왔다. 또 그는 '비누' '사장님 도박은 재미로 하셔야 합니다 (KAZINO)' 등 개성적인 노래로 사랑받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