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대학교 김현준 교수가 대한소비자협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1 KCA 우수전문인 어워즈’ 교수 부문을 수상했다.
김현준 교수(산림자원학과)는 연구분야를 산림생장 및 측정분야에서 생태계 단위로까지 확장함으로써 생태계 단위에서 일어나는 기후변화나 다양한 현상을 임목 단위에서의 반응과 함께 연구했다.
또한, 식물생장 및 산림생태계의 생산성에 미치는 기후나 토양인자의 영향을 분석하여 기후변화와 자연환경변화에 따른 산림의 변화를 예측하는 연구를 수행하였고, 최근에는 이산화탄소 포집 및 저장기술(CCS)의 환경영향평가에 관한 연구에도 참여하여 지중 이산화탄소 기체의 거동 및 고농도 이산화탄소 스트레스가 수목의 생리ㆍ생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했다.
김현준 교수는 현재 움싹갱신 시업체계 개발, 기후변화 영향 및 취약성 평가, 초지와 정주지의 온실가스 인벤토리 산정방법론 개발, 편백림 내 탄소동태 분석 등의 주제로 다수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연구와 관련하여 최근 5년 동안 국제저명학술지 등 24편의 논문, 3건의 특허 출원ㆍ등록, 30건 이상의 국내외 학술대회 발표 등 지속적인 성과를 만들고 있어, 이에 대한 업적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