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2021-04-12 17:08

이달 23일까지 공익활동지원센터 방문 및 누리집 접수

나주시
나주시

전남 나주시가 지역 특성에 맞춘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지원과 예비 창업자 역량 강화를 위한 ‘2021년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이달 23일까지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아카데미 수강생 2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 주요 내용은 ‘사회적경제의 이해’, ‘사회적경제기업 제도’, ‘마을공동체·마을리더 양성’, ‘사회적기업가 마인드와 사례’ 등 창업에 필요한 기초 지식 함양에 중점을 뒀다.

교육은 5월 6일부터 6월 3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5회에 걸쳐 나주시공익활동지원센터 내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에서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나주시공익활동지원센터(나주시 배멧3길 19-3, 4층) 방문 또는 누리집(접수 및 신청) 접속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아카데미 수료생을 대상으로 7월부터 법인설립, 비즈니스 모델 수립 등 내년도 사회적경제기업 진입을 목표로 한 심화컨설팅 교육 과정을 제공할 계획이다.

강동렬 나주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에 따른 신규 일자리 창출과 사회서비스 인프라 확충을 통해 상생과 협력의 사회적경제 공익적 가치를 확산하는데 힘써가겠다”며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나주시에는 천연염색, 먹거리, 농업, 관광, 문화·예술, 복지 등 다양한 분야 총 108개 사회적경제기업이 활동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