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그린뉴딜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2021-04-08 14:00

▶친환경, 저탄소 상품 제작 지원으로 지속가능한 사회 환경조성
▶8일부터 23일까지 참여 희망 기업 모집…기업당 6백만원 지원

전라북도와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은 사회적경제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의 환경문제를 해결하고자 8일부터 23일까지 ‘사회적경제 그린뉴딜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전북도
전북도

‘사회적경제 그린뉴딜 지원사업’은 사회적경제 친환경 제품 제작 지원사업이며, 전북도가 포스트 코로나 핵심과제로 지역사회의 환경분야에도 사회적가치를 실현하고자 고안한 사업이다.

사업참여가 가능한 기업은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이다.

참여기업은 바이오푸드(식품), 스마크문화콘텐츠(IT)분야와 연관된 그린뉴딜(친환경·저탄소 등)상품·서비스를 제작하며, 기업당 6백만 원을 지원받는다.

지원 가능한 사업은 친환경, 저탄소, 제품과 환경을 생각하는 에너지절약, 신재생에너지 등에 관련된 먹거리‧서비스‧상품개발 등이다. 제품을 재활용해 관광상품을 만들거나 친환경 인증 관광·디자인상품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도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홈페이지 지원사업 공고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확인‧작성하고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전라북도 김용만 일자리경제본부장은 “도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진정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개발하고, 더불어 도민들에게도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ome 장예진 기자 wordy8@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