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의 ‘캘린더+’는 당일에 가장 관심을 받을 만한 경제, 정치, 스포츠, 연예계 일정을 모은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정치·사회 소식>






8일 바로 출근하는 시장 당선자
4·7 재보궐 선거를 통해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 시장 후보와 같은 당 박형준 부산 시장 후보가 당선됐다. 두 사람의 시장 임기는 당선 직후부터 시작된다. 개표로 당선이 확정된 순간, 바로 시장직 등 신분을 얻는다. 이는 공직선거법 제14조 3항에 따른 것이다. 해당 항목은 '전임지방자치단체의 장의 임기가 만료된 후에 실시하는 선거 등에 의해 새로 선거를 실시하는 지방자치단체의 장의 임기는 당선이 결정된 때부터 개시되며 전임자 또는 같은 종류의 지방자치단체의 장의 잔임기간으로 한다'라고 규정돼 있다. 이에 따라 두 사람의 새 시장 임기는 당선일 8일부터 오는 2022년 6월 30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실시일까지 약 1년 2개월이다. 재보궐선거에서 선출된 서울, 부산 시장 당선인은 3선까지 연임할 수 있다.
수기명부엔 휴대전화번호 대신 개인안심번호
식당·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는 국민들이 개인정보 유출 위험 없이 수기명부를 작성할 수 있도록 휴대전화 번호 대신 개인안심번호를 쓰도록 수기명부 지침을 개선, 8일부터 적용한다. 이에 정부는 시민들에게 이날부터 수기명부에 연락처를 적는 칸에 원칙적으로 개인안심번호를 적도록 권고한다. 개인안심번호는 숫자 4자리와 한글 2자리로 구성된 총 6자의 고유번호로 네이버·카카오·패스의 QR체크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최초 1회 발급받으면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되기 전까지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경제 소식>

8일 갤럭시탭 S7·S7+ 새 모델 출시하는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갤럭시탭S7', '갤럭시탭S7+'의 미스틱 네이비 색상 모델을 8일 국내 출시한다. 이번 모델은 은은한 광택의 네이비 색상으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갤럭시 태블릿 최초로 12GB 램과 512GB 메모리를 탑재했다. 이로써 갤럭시탭S7·S7+는 기존 미스틱 블랙, 미스틱 실버, 미스틱 브론즈를 포함해 4가지 색상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삼성전자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에게 정품 북커버와 한정판 모나미 S펜 패키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탭S7·S7+를 구매하고 기존 태블릿을 반납하면 중고가를 보상해주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봄맞이 신메뉴 출시하는 맥도날드
맥도날드가 봄을 맞아 음료 2종과 아이스크림 2종을 출시한다. 음료는 각각 '애플망고 칠러', '제주 한라봉 칠러', 아이스크림은 각각 '스트로베리 콘', '베리 스트로베리 맥플러리'다. 칠러는 달달한 애플망고와 새콤달콤한 한라봉의 맛을 잘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한라봉 칠러는 올해 총 47톤의 제주 한라봉을 사용해 만들 전망이다. 아이스크림 2종은 원래 한정판 메뉴였으나, 고객들의 요청으로 이번에 출시, 고정 메뉴로 판매된다.
<연예·체육 소식>

‘故 최진실 아들’ 가수 지플랫 8일 컴백
배우 故 최진실의 아들로 알려진 가수 지플랫(최환희)가 8일 낮 12시 첫 번째 싱글앨범 '데이 앤 나잇(Day and Night)' 과 동명의 타이틀곡으로 컴백한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11월 데뷔 싱글 '디자이너(Designer)' 이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작업물이다. 이번 앨범은 힙합 알앤비 장르로, 타이틀곡과 '블러프(BLUFF)' 두 곡이 수록됐다. 제작 과정에서 지플랫이 직접 작사, 작곡, 편곡을 맡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플랫의 새 앨범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텍사스 상대 시즌 첫 승 도전하는 류현진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텍사스 상대로 첫 승에 도전한다. 류현진은 8일 새벽 3시 5분(한국시각) 2021 메이저리그 텍사스 레인저스와 방문경기에 선발 투수로 출전한다. 해당 경기는 텍사스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진행된다. 류현진이 2013년 메이저리그 진출하고 난 뒤로 텍사스전 등판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류현진은 지난 2일 개막전 첫 등판에서 4피안타 1볼넷 5탈삼진 2실점이라는 좋은 성적을 거두고도 1승을 거두지 못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