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환 파주시장, '제6회 서해수호의 날' 분향 참배

2021-03-26 17:30

대한민국의 영해를 사수하다 희생된
서해수호 55용사를 기리기 위한 날

최종환 파주시장은 26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제6회 서해수호의 날 분향 참배'를 알렸다.

최종환 파주시잗 / 이하 최종환 파주시장 페이스북
최종환 파주시잗 / 이하 최종환 파주시장 페이스북

최 시장은 "해마다 3월 넷째 주 금요일은 '제2 연평해전'과 '천안함', '연평도 포격도발'에서 대한민국의 영해를 사수하다 희생된 서해수호 55용사를 기리기 위해 국가보훈처에서 정한 '서해 수호의 날'이라고 설명했다.

최종환 파주시장 페이스북
최종환 파주시장 페이스북

최종환 시장은 이날 임진각에 마련된 분향소를 찾아 "파주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파주가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을 남겼다.

최종환 파주시장 페이스북 내용

[제6회 서해수호의 날 분향 참배]

해마다 3월 넷째 주 금요일은 '제2 연평해전'과 '천안함', '연평도 포격도발'에서 대한민국의 영해를 사수하다 희생된 서해수호 55용사를 기리기 위해 국가보훈처에서 정한 '서해 수호의 날'입니다.

3월 26일 오늘 여섯 번째 서해수호의 날로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임진각에 소규모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분향소가 마련됐습니다.

나라를 위해 헌신한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이 한반도의 평화 정착과 국토수호의 초석이 되고, 파주시민과 함께 국민 가슴속에 영원히 간직되리라 생각합니다.

파주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파주가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