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가 손 안 대도 신고 벗을 수 있는 운동화를 출시했습니다" (사진+영상)

2021-02-02 15:50

손을 쓰지 않아도 신고 벗을 수 있는 운동화
끈 대신 달린 밴드

이하 나이키
이하 나이키

나이키가 손을 사용하지 않고도 손쉽게 신고 벗을 수 있는 운동화를 출시했다.

지난 1일(현지 시각) 미국 매체 CNN 비즈니스는 나이키가 최초로 손을 사용하지 않고도 신발을 신고 벗을 수 있는 끈 없는 운동화 '고 플라이이즈(Go Flyease)'를 선보였다고 보도했다.

Nike made a hands-free shoe and you have to see it to believe it Nike's newest shoe is "easy on, easy off" for those who simply can not be bothered with the most minor inconveniences, like putting on s
edition.cnn.com

이 획기적인 운동화는 장애인이나 임산부 등 신발 끈을 묶기 힘든 사람들도 간편하게 신발을 신을 수 있도록 하자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고 플라이이즈에는 끈 대신 신발을 고정하는 밴드가 달려있다. 바닥에 신발을 올려두면 발이 들어갈 정도로 신발 입구가 넓어 신발을 쉽게 신을 수 있다. 신발을 벗을 땐 뒷발꿈치를 살짝 밟은 후 발을 신발에서 들어 올리면 된다.

나이키는 오는 15일부터 고 플라이이즈를 120달러(약 13만 원)에 한정된 물량을 판매할 계획이다. 본격적인 판매는 올 하반기쯤 이뤄질 예정이다.

유튜브, 'Nike'
home 김은경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