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 브랜드 아임쏘리포마이스킨의 '릴렉싱 앰플'이 ‘겟잇뷰티’(Get It Beauty)가 진행하는 뷰라벨 수분앰플편에서 보습력 1위를 차지했다. 2019년에 이어 2번째 수상이다.
‘겟잇뷰티 뷰라벨’은 협찬 및 광고를 제외하고 성분 필터링과 테스트를 통해 과학적인 상품 선택 가이드를 제시하는 코너다. 수분앰플편에서 워터리한 제형의 매끈한 마무리감이 특징인 ‘릴렉싱 앰플’은 보습력을 인정받아 이 같은 쾌거를 거뒀다. ‘병풀잎수’, ‘티트리잎추출물’, ‘녹차수’ 등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모공 관리에 도움을 주고 피부 진정에 탁월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해 12월 말 롭스에 이어 올리브영에도 입점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의 피부 개선 효과는 연구 결과로 증명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이 20대 이상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실시한 4가지 임상 평가에서 뚜렷한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4가지 임상 실험으로는 피부 겉 보습 개선, 수분 증가에 의한 피부 치밀도(피부 밀도) 개선, 피부 진정 효과,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가 있다.
구체적인 연구 결과를 보면 피부 치밀도의 경우 사용 4주 후 7.68% 개선, 피부 진정의 경우는 사용 2주 후 9.56% 개선, 피부 겉 보습의 경우 사용 2주 후 54.46%의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관계자는 “바쁜 현대인들이 일상에서 효율적으로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 중”이라며 “최근 출시된 탄력 라인 ‘릴렉싱 크림 앰플’ 또한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는 데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