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BJ들 사이에서 '사쿠란보' 리액션이 인기다. 이와 함께 원조 격인 가수 겸 배우 김준수(XIA)도 주목받고 있다.
최근 1인 방송 플랫폼 아프리카TV에서는 '사쿠란보' 리액션이 유행을 끌고 있다. 쏘대장, 유혜디, 유소나, 감스트, 남순 등 여캠, 남캠, 게임, 소통 등 다양한 장르의 BJ들이 '사쿠란보' 노래에 맞춰 노래하고 춤 추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사쿠란보( さくらんぼ)'는 2003년 발매된 일본 가수 오오츠카 아이의 곡이다. 노래 자체만으로도 인기가 있지만, 국내에서 더 많이 알려진 데는 김준수가 한몫했다.
김준수는 지난해 4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사쿠란보'를 커버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그는 특유의 음색과 가창력을 뽐내는 것은 물론이며 귀여운 매력까지 발산해 팬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이후 김준수는 자신의 콘서트 투어 ‘2019 WAY BACK XIA TOUR CONCERT in JAPAN’에서 '사쿠란보'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다. 커버 영상에서는 볼 수 없었던 귀여운 안무까지 추가된 상태로 말이다.
특히 이 안무는 콘서트에 참석한 관객들도 함께 따라 추면서 더욱 화제가 됐다. 이후 김준수의 '사쿠란보' 무대는 입소문을 타고 널리 알려졌고, 결국 인터넷 방송계까지 진출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김준수는 오는 26일(토) 오후 6시, 27일(일) 오후 5시에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2020 XIA Ballad&Musical Online Concert with Orchestra’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