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드디어 이 계절이 왔습니다… 오늘(4일)부터 잇따라 개장하는 전국 스키장

2020-12-04 07:00

제철 맞이해… 4일부터 손님 받을 준비 마친 전국 스키장
전북 무주와 강원도 홍천에서 즐길 수 있게 된 스키… 마니아들에 희소식

위키트리의 ‘캘린더+’는 당일에 가장 관심을 받을 만한 경제, 정치, 스포츠, 연예계 일정을 모은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경제 소식>

전북 무주 덕유산리조트 풍경 / 무주 덕유산리조트 제공
전북 무주 덕유산리조트 풍경 / 무주 덕유산리조트 제공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 스노위랜드 전경 / 비발디파크 스노위랜드 제공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 스노위랜드 전경 / 비발디파크 스노위랜드 제공

4일, 드디어 개장하는 스키장… 새 단장 마친 덕유산리조트와 스노위랜드

전북 무주 덕유산리조트와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 스노위랜드가 4일 개장한다. 무주 덕유산리조트는 초급 코스 ‘스피츠 하단 슬로프’와 중급 코스 ‘커넥션 슬로프’를 열고 나머지 슬로프도 운영을 위해 제설에 들어갔다. 리프트 이용은 당일 주간 하루권이 3만원, 반일권이 2만원이다. 장비 임대료는 1만원이다. 덕유산리조트는 개장 당일 방문객들에게 백설기와 무주 특산품 머루 와인도 증정한다. 덕유산리조트 스키장에는 6.1km로 국내 최장 거리를 자랑하는 ‘실크로드 슬로프’와 76%로 국내 최고 경사를 자랑하는 슬로프 등이 존재한다. 홍천 비발디파크 스노위랜드에서는 올해부터 신규 도입한 스노우 어트랙션 ‘토네이도 썰매’를 즐길 수 있다. 토네이도 썰매는 경사 25도의 120m 슬로프를 4인용 튜브로 활강하는 어트랙션이다. 래프팅 보트를 이용하는 ‘래프팅 썰매’의 슬로프 길이도 250m로 기존보다 두 배 이상 연장된다. 또 지난 시즌 펭수와의 콜라보를 선보였던 스노위랜드는 올해 ‘뽀로로파크 빌리지’를 마련했다. 뽀로로, 포비, 에디, 루피, 페티, 크롱 등 캐릭터가 총출동해 스노위랜드를 꾸며줄 예정이다.

PS5 예약판매에 들어가는 원스토어

원스토어가 게임콘솔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의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4일 낮 12시부터 원스토어 앱에서 예약 판매가 개시된다. 제품은 24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PS5는 각종 온 오프라인 매장에서 예약 판매 시작과 동시에 품절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원스토어는 3천원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3천원 할인 쿠폰 또는 12% 금액을 할인해주는 쿠폰, 둘 중의 하나를 이용자들에게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정치·사회 소식>

정세균 국무총리 / 뉴스1
정세균 국무총리 / 뉴스1

유엔총회 연설 나서는 정세균 국무총리 “K-방역 세계에 알리겠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4일 개최되는 ‘유엔총회 코로나19 특별회기’에 기조연설자로 나선다. 정 총리는 이곳에서 K-방역과 한국판 뉴딜 정책을 세계에 알려 한국의 위상을 올리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페이스북에 “4일 유엔총회 코로나19 특별회기 기조연설에 참여한다”며 “4년 만에 개최되는 특별 회기로 각국의 코로나19 대응 경험과 정책을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라고 말했다. 이어 “전대미문의 위기에서 발휘된 K-방역의 노하우를 알리고 우리나라의 글로벌 위상을 제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경제위기에서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준비하는 한국판 뉴딜 정책을 소개하고 K-방역을 뛰어넘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성장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월성 원전 자료삭제 혐의” 산업부 공무원 3명에 영장심사

4일 산업통상자원부 공무원 3명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이 4일 오후 열린다. 검찰은 공무원 A씨 등 3명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 A씨 등이 받고 있는 혐의는 지난해 감사원의 자료제출 요구 직전에 월성 1호기 관련 자료삭제를 지시하거나 묵인·방조한 것이다. 감사원 감사 결과 A씨의 부하직원들은 지난해 12월 2일 감사원 감사관과의 면담 일정이 잡히자, 전날 오후 11시쯤 정부세종청사 산업부 사무실에 들어가 2시간여 동안 월성 1호기 관련 자료 444건을 삭제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은 감사 과정에서 “주말에 자료를 삭제하는 게 좋겠다는 말을 듣고 급한 마음에 밤늦게 그랬다”라고 진술했다.

<연예·체육 소식>

스테파니 앨범 화보 / 아츠로이엔티 제공
스테파니 앨범 화보 / 아츠로이엔티 제공

4일 발라드 신곡으로 컴백하는 스테파니

스테파니가 4일 신곡 ‘Love Pain(러브 패인)’을 발표한다. ‘천무 스테파니’라 불리며 무대에서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펼쳤던 그는 이번엔 서정적인 발라드를 택했다. 이번 신곡은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이지만 잊혀지지 않아 좋아할수록 상처받는 마음을 담은 곡이다. 소속사 아츠로이엔티 관계자는 “이뤄질 수 없는 사랑에 대한 그리움과 상처를 예술가로서의 활동을 통해 한층 깊어진 감성으로 표현해 스테파니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새 앨범 ‘Our Time is Blue’로 컴백하는 케이티

케이티(KATIE)는 4일 발매되는 새 EP 앨범 'Our Time is Blue’의 세계관이 담긴 웹툰 티저를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들은 웹툰 형식의 일러스트를 적극 활용, 신비로운 우주를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새 앨범 'Our Time is Blue’는 극도의 외로움 속에서 피어난 짙은 감성이 그 어느 때보다 돋보이는 리드 싱글 'Our Time'을 비롯하여 팔로우 싱글인 'Blue’와 'Classic', 'Faux', 'Teach a man', 'Lullaby' 까지 총 여섯 곡이 수록돼 있다. 케이티(KATIE)의 새 EP 앨범은 4일 오후 2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home 황찬익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