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에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가 공개돼 누리꾼 반응이 뜨겁다.
그 이유는 바로 왓챠에서 숨겨놓은 특정 단어 효과 때문이다.
지난 1일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원문)에서 '해리포터 들어왔다고 신난 왓챠 근황'이라는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는 왓챠 검색 창에 특정 단어를 쓰면 나타나는 효과를 모아놓았다.
특정 단어와 효과는 아래와 같다.
1. 볼드모트
볼드모트는 모두를 공포에 떨게 한 악한 인물이다. 특히 그는 이름 자체에 추적 마법을 걸어 놓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의 이름을 부르지 않았다.
볼드모트를 검색하면 '이름을 불러선 안 돼!'라는 글로 자동으로 바뀐다. 또한, 어플을 통해 검색 시 핸드폰이 부르르 떤다.
2. 루모스
루모스란 해리포터 속 주문으로 지팡이 끝에서 작은 불빛이 빛난다. 루모스를 검색하면 화면이 어두워지면서 마우스를 따라 불빛이 나온다.
3. 골든 스니치
골든 스니치란 '해리포터'에서 퀴디치라는 운동 경기 속 작은 공으로 매우 빨라 잘 보이지 않지만, 이 공을 잡으면 게임이 종료된다.
검색을 통한 효과는 아니지만, 앱에서 해리포터를 검색 시 화면 창에는 골든 스니치가 날아다닌다.
해당 게시글 속 댓글 창에는 "왓챠 졸귀탱", "볼드보트 계속 검색하고 있음", "왓챠야 내돈을 받아줘", "아이폰 앱이면 들어갈 때 왓챠 로고 뜨는 거 원래 빨간색이었는데 지금은 황금색임", "갓리포터", "찐이다 왓챠", "종강하고 해리포터 달려야지 신난다", "오타쿠잘알이네"라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