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작곡가들이 아이돌 작곡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이야기했다.
지난 4일 유튜브 채널 'AYO 에이요'에서 아이돌 작곡가 김기현 씨와 유주이 씨가 누리꾼들에게 아이돌에 대한 궁금증을 댓글로 받아 답변하는 식의 영상이 꾸며졌다.
두 작곡가에게 한 누리꾼은 "아이돌이 작곡한다 하면 솔직히 별로 안 하는 거 아니냐는 안티들 있는데...사실이야?"라고 질문을 던졌다.
기현 씨는 "이 부분은 확실하게 얘기해드리겠습니다"라며 "아이돌 중에 작곡하시는 분들은 굉장히 잘한다. 주축이 돼서 작업하시는 분들이 더 많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이돌이 작곡에 참여를 안 한다고 생각하시는 건 엄청 잘못 알고 계신 겁니다"라고 덧붙였다.
두 작곡가는 아이돌 중 작곡을 잘하는 가수로 아이유, 펜타곤 후이, (여자)아이들 소연, 마마무를 뽑았다.
기현 씨는 "파트 분배 진짜 작곡가 마음인가요?"라는 질문에 "네. 맞아요"라며 단호하게 말했다.
이어 "기본적으로 저희가 곡을 만들 때 그려놓은 큰 그림이 있다. 근데 그 그림에 부합하는 멤버들에게 저희가 파트를 정해서 분배하는 그런 형태다"라고 설명했다.
주이 씨는 "(이 멤버가) 앞에 파트인 벌스를 하면 어울리겠다"라며 파트 분배 부분은 전적으로 작곡가의 소임이라고 전했다.
두 작곡가는 "개인적인 호감이나 친분보다는 음악적인 그림을 중요시 생각하며 기본적으로 사이좋게 파트를 배분하는 편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