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하면서도 쭉 늘어나는 맛의 모짜렐라 치즈를 집에서도 만들 수 있다?
맛있는 음식의 레시피를 쉽고 간단하게 알려주기로 유명한 유튜브 채널 '먹고'에서 모짜렐라 치즈를 집에서 만드는 방법을 공개해 화제이다.
어느 요리에나 잘 어울리는 모짜렐라 치즈의 재료와 레시피는 아래와 같다.
재료: 우유 1.9L, 레몬즙 4큰술, 물 35mL, 식물성 레닛 16방울
<모짜렐라 치즈 만드는 방법>
1. 우유를 달군 냄비에 붓고 여기에 찬물로 희석한 레몬즙도 넣아 36°C까지 끓인다.
2. 식물성 레닛을 물 50mL와 잘 섞어서 우유를 데운 냄비에 넣고 10분 기다린다.
3. 우유가 유청으로 응고되면 냄비 안에서 큼지막한 크기로 썰고 그 모양이 자리 잡도록 잠시 기다린다.
4. 유청을 국자 등으로 떠내고 큰 그릇 위에 체를 받치고 거름 천을 깔아서 그 위에 유청을 올린다. 이후 천으로 감싼 치즈를 짜서 수분을 제거한다.
5. 냄비에 물을 담고 85°C까지 가열한다. 여기에 치즈를 넣고 숟가락 등으로 몇 번 늘리고 물에서 건지면 모짜렐라 치즈 완성!
완성된 모짜렐라 치즈는 어떤 음식과 먹어도 맛있는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
먹고는 모짜렐라 치즈 안에 리코타 치즈를 넣은 '부리따 치즈' 레시피도 공개했다.
리코타 치즈를 넣어 더욱 부드러운 식감의 부리따 치즈는 마가리따 피자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어 많은 사람의 군침을 자극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생각보다 쉽구만...", "다 좋은데 식물성 레닛 복병이닼ㅋㅋ", "부리따 치즈올린 피자 존맛일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