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할 때 귀르가즘...” 영화관 음향업체 JBL이 게이밍 헤드셋을 출시했다

2020-06-19 16:54

영화관 수준의 고품질 사운드로 게이머 귀 공략
음성 채팅 또렷한 탈착식 붐 마이크 장착

JBL이라는 음향 기기 전문 기업을 아시는지? 음향 기기에 관심 없는 사람이라도, 메가박스 영화관에서 영화 볼 때 유지태 목소리로 나오는 광고는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하다.

이렇듯 극장용 및 스튜디오용 프로 오디오 제품을 주로 제작하던 JBL이, 이번엔 게이머들의 귀를 사로잡기 위해 나섰다.

이번 시즌 JBL은 게임에 최적화된 사운드 기술을 갖춘 새로운 헤드셋 라인업 ‘퀀텀 시리즈(Quantum Series)’를 출시했다.

퀀텀 시리즈는 사양이 높은 순서대로 ‘퀀텀 원(Quantum ONE)’, ‘퀀텀 800(Quantum 800)’, ‘퀀텀 400(Quantum 400)’, ‘퀀텀 300(Quantum 300)’, ‘퀀텀 100(Quantum 100)’의 5개 헤드셋 모델과 별도로 출시된 게이밍 스피커 ‘퀀텀 듀오(Quantum DUO)’로 구성됐다.

시리즈 중 가장 상위 모델인 퀀텀 원(Quantum ONE)은 게이머의 미세한 머리 움직임까지 실시간으로 감지하는 센서를 탑재했다.

이 기술은 게이머가 움직일 때마다 게임 내 소리 방향을 정확히 지각할 수 있도록 음향을 조절해 매우 정교한 3D 입체 음향을 제공한다. 이런 헤드셋과 함께라면 '배틀그라운드' 같은 FPS 게임을 할 때 적의 위치를 파악하기가 매우 쉬워질 것이다.

배틀그라운드 제공
배틀그라운드 제공

고급 기술 인증을 받은 퀀텀의 시그니처 사운드 튜닝과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주변 소음을 제거하고 사용자가 보다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준다.

또한 최근 출시되는 게임들은 커뮤니케이션이 특히 중요한데, 퀀텀 시리즈는 그런 특성에 발맞춰 게이머들이 자주 사용하는 대표적인 음성 채팅 프로그램 '디스코드(DISCORD)'의 인증을 획득했다.

여기다 음성 채팅할 때 외부 소음을 차단하고 사용자의 목소리만 정확하게 전달하는 '탈착식 지향성 붐 마이크'를 적용해 음성 채팅의 전반적인 질을 높였다.

조작이 쉽도록 디자인된 헤드셋 다이얼은 게임 중 사용자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하여 게임 사운드와 채팅 사운드를 손쉽게 조절할 수 있게 한다.

디자인 이야기 역시 빼놓을 수 없다.

헤드셋에 씌워진 프리미엄 가죽 소재의 메모리폼 이어 패드와, 통풍구가 적용된 헤어밴드는 장시간 게임 플레이에도 피로도가 거의 없는 착용감을 제공한다.

측면에 위치한, 약 1,680만 컬러를 구현하는 조명 장식은 시시각각 변화하며, 사용자는 이런 헤드셋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 동시에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퀀텀 시리즈 헤드셋은 게임 환경을 설정하는 PC용 소프트웨어 ‘퀀텀 엔진’을 지원한다. 미세한 사운드 조정부터 마이크 튜닝, 라이팅, 서라운드 설정 및 테스트 등 사용자 맞춤 설정이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JBL의 70여년 음향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 있는 퀀텀 시리즈는 게임에 최적화된 사운드와 기술이 집약된 제품”이라며,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놀라운 JBL만의 서라운드 기술을 통해 보다 실감 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퀀텀 시리즈에 대한 보다 상세한 설명과 구매는 공식 판매처 삼성 닷컴과 온라인 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ome 황찬익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