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손수현(32) 씨가 SNS를 통해 비건(vegan) 레시피를 공유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손수현 씨는 지난해 1월 자신의 SNS에 "폴로, 페스코를 지나온 2년 그리고 2019년에 친구들과 함께 비건을 시작했다. 이제 우리는 봄동에 소주를 먹지 호호"라는 글을 올리며 채식주의를 선언했다.
비건(vegan)은 동물과 동물성 식품을 일체 금지하는 엄격한 채식주의자다. 고기는 물론 우유, 달걀도 먹지 않으며 채소, 과일, 해초 등의 식물성 음식만을 섭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그는 자신의 통해 자신이 먹는 음식의 레시피를 공유하고 있다.
손수현 씨가 공개한 비건 식단은 종류도 다양하다. 야채샤브칼국수를 비롯해 비건치즈두부가스, 곤약물회, 부추국수, 토스트, 비건피자, 비건떡갈비, 양념곤약장, 비건버거 등이 있다.
그는 매 식단마다 #나의비거니즘일기 라는 해시태그를 덧붙이며 함께 공유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비건 레시피 올려주시는 거 너무 좋아요", "와 수현님 레시피 감사합니다!", "우와 좋아요 백만개", "잘 보고 있습니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지난 2013년 데뷔한 손수현 씨는 데뷔 초 일본 유명 배우 아오이 유우 닮은 꼴로 화제를 모았다. 이후 그는 드라마 '블러드', '퍽!',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6', 영화 '테이크아웃', '동호, 연수를 치다', '돌아온다', '마더 인 로'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며 필모그래피를 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