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방송 맞냐...” 말 나온 '놀면 뭐하니?' 박명수 편집 (영상)

2020-05-28 19:00

27일 공개된 '놀면 뭐하니?' 후공개 영상
영상에 관짝밈 등장하자 쏟아진 반응

유튜브, '놀면 뭐하니?'

'놀면 뭐하니?'에 최근 화제되고 있는 '관짝밈'이 등장하자 뜻밖의 반응이 쏟아졌다.

지난 27일 유튜브 '놀면 뭐하니?'에는 본 방송에서는 공개되지 않았던 현장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교촌치킨 측으로부터 치킨 트럭을 지원받은 박명수 씨 모습이 그려졌다.

교촌 치킨 관계자는 박명수 씨에게 영양제 선물을 증정하며 홍보를 부탁했다. 박명수 씨는 "치킨으로 돈 벌어서 바이오 사업까지 하시냐. 가서 '날 좀 바이오' 하세요"라며 농담을 던졌다.

그러나 교촌 치킨 관계자는 "조금 더 고퀄리티로 부탁한다"고 했고, 제작진은 '웃음 사망꾼의 재림'이라는 자막과 함께 일명 '관짝밈'을 영상에 삽입했다.

이하 MBC '놀면 뭐하니?'
이하 MBC '놀면 뭐하니?'

관짝밈 아프리카 가나의 장례식 관련 서비스에서 시작한 인터넷 밈이다. 해당 밈은 관을 든 남성들이 춤을 추는 모습으로 아찔한 사고가 발생해 마무리가 좋지 않을 때 주로 '망했다'는 뜻으로 사용한다.

영상을 본 SNS 이용자들은 "이걸 관짝으로 살린다고?", "편집자 감 미쳤다", "공중파 채널 맞냐. 관짝밈은 상상도 못 했다", "지상파에서 관짝이 나오네", "방송 규제 없으면 연출 난리 날 것 같다", "지상파 클래스", "PPL 잘하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home 김민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