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매장에는 정말 많은 제품이 있다. 천원짜리 소품부터 백만원 이상 가구까지, 처음 가본 사람이라면 어떤 것부터 골라야 할지 망설여질 것이다.
그런데, 이케아를 처음 방문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고를 수 있는 실용적인 제품이 만원 이하 가격이라면?
소비자를 위해 이케아에서 좋은 제품을 골라 소개해주는 유튜브 '갱일 TV_IKEA 이야기(이하 갱일)' 채널이 올린 '10,000원으로 원룸을 꾸밀 수 있는 이케아가구를 추천해 드립니다' 동영상이 13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다.
갱일 채널이 어떤 제품들을 골랐는지 하나씩 함께 살펴보자.
1. 물리그 옷걸이 행거 / 9900원
재질이 스틸로 되어있어 욕실이나 베란다 등 습한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다리 받침이 플라스틱으로 돼 있어 바닥에 흠집이 나지 않는다. 물리그 시리즈의 다른 제품들과 조합이 가능.
2. 라슬라 5칸 수납함 / 9900원
내구성 좋은 폴리에스테르 100% 소재. 욕실, 복도, 옷장 속 작은 물건부터 모자까지 용이하게 수납 가능. 옆면의 벨크로 고정장치를 통해 4칸, 3칸으로 변경해서 사용 가능.
3. 레르베리 2단 선반 / 10000원
이케아에서 유명한 제품. 스틸 재질. 컬러는 블랙, 화이트, 그린 3종. 책꽂이 등 실용 목적으로 쓰거나 장식품을 올려 인테이러 소품으로 활용 가능.
4. 군데 접이식 의자 / 10000원
100kg 중량까지 견디는 접이식 의자. 아연 도금, 플라스틱 재질. 컬러는 블랙, 화이트 2종. 등받이의 구멍으로 옮길 때 편하고 벽에 걸어둘 수도 있음.
5. 라크 보조 테이블 / 10000원
이케아에서 유명한 제품. 1979년 선보인 이후 계속 인기.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간단한 조립과 쉬운 이동. 티 테이블이나 어린이용 책상으로 사용 가능. 쿠션을 올려서 스툴로도 사용.
갱일 채널이 위 물건들을 비롯한 8가지 이케아 상품을 추천하자, 누리꾼들은 댓글을 통해 "이케아 참 좋아하는데 유용한 정보다", "저렴하고 실용적인 제품들이다", "도움 되는 정보 감사하다" 등 다양한 의견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