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남자친구와 성관계를 걱정하는 여성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25일 유튜브 'Cosmopolitan Korea'는 '외국인 남자친구와의 섹스, 질이 늘어나면 어떡해요?'라는 영상이 올라왔다.
사연을 보낸 여성은 "흔히들 외국인과 섹스를 하면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넜다'라고 말한다"며 "질이 늘어나 다음 파트너와 섹스할 때 조이지 않을 확률이 높아서 나온 말인 것 같은데 정말 그곳이 큰 남성과 섹스를 하고 나면 늘어난 질이 돌아오지 않는 거냐?"고 물었다.


도성훈 비뇨기과 전문의는 "인종 간 성기 크기 차이는 있을 것 같은데 진실인지 검증할 자료는 부족하다"라고 말했다.
김정연 산부인과 전문의는 "남자친구 성기가 커서 고민이신 분 같다"라며 "물론 질 이완이 될 수는 있지만 질은 수천 개의 주름으로 돼 있어 원상 복귀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김 전문의는 "(출산으로) 아기가 지나가고 난 이완도 원상 복귀가 된다"라며 케겔 운동을 추천했다.




케겔 운동은 다리를 골반 너비만큼 벌리고 양손을 골반 위에 댄 후 숨을 들이마시고 멈춘 뒤 질 주위를 10초 동안 당기는 느낌으로 수축하는 운동이다. 숨을 천천히 내쉬면서 10~15초 동안 이완하는데 30~50회를 반복하면 된다.
김정연 전문의는 "케겔 운동은 요실금, 자궁탈출증 등 여성 질환 예방에 도움 된다"라며 "케겔 운동 열심히 해주신다면 걱정 안 하셔도 된다"라고 말했다. 도성훈 전문의는 감각이 떨어진다면 수술로 회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