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떠오르는 먹방 유튜버라고 하면 누구일까. 쯔양, 입 짧은 햇님 등등 이러한 쟁쟁한 먹방 유튜버들 사이에서도 가장 이슈되는 유튜버는 바로 ASMR먹방 유튜버 '홍설'이다.
홍설은 동물농장의 유튜브채널 '애니멀봐'에도 출연할 정도로 말그대로 '슈스견'으로 불리고 있다.
홍설 주인은 하루에 두 세번씩 꼭 산책을 시키는 등 홍설의 건강 관리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사람 음식을 너무 먹고 싶어하는 홍설을 위해 영양학을 전문적으로 공부했다고.
주인의 열정 덕분인지 설이는 건강 뿐만 아니라 흰색 강아지에게 흔히 보인다는 눈물자국 또한 없어서 사람들은 "주인분 관리가 대단한 것 같다", "좋은 걸 많이 먹여서 그런지 털이 유독 뽀얗다"며 칭찬일색이다.
홍설의 ASMR먹방에 나오는 음식은 김치부터 초콜릿, 햄버거 등 언뜻 보면 강아지가 먹으면 위험한 것들처럼 보인다. 하지만 실제로는 강아지가 먹을 수 있는 재료들을 사용해 모양만 낸 것이라 무해하다고 한다.
깜찍한 외모로 먹방하는 홍설의 모습에 매일 많은 시청자가 찾아오고 있다. 먹방 뿐만 아니라 사람보다도 똑똑한 홍설이의 개인기 또한 유명세를 탔다.
그 중 주인이 '크게 짖어'와 '작게 짖어'에 따라 자신의 목소리 크기를 조절하는 홍설의 모습은 큰 화제를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