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짜증 나네”... '킹덤 2' 공개되자마자 SK 이용자들 불만 폭주한 이유

2020-03-15 23:40

지난 13일 공개된 넷플릭스 '킹덤 2'
SK 이용자들 느린 속도에 불만 폭주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킹덤 시즌 2' 공개 이후 SK 이용자들의 불만이 폭주하고 있다.

지난 13일 넷플릭스 '킹덤 시즌 2'가 공개됐다. 트위터 등 각종 SNS에는 SK 이용자들의 불만이 이어졌다.

트위터 이용자들은 "세상에 SK 인터넷 무슨 일이야. 넷플릭스 360k보다 못한 화질로 보고 있다", "우리 집 SK 쓰는데 진심 넷플릭스 볼 게 못 된다", "넷플릭스 보다가 화병 나서 LG로 바꾸게 생겼다" 등 여러 반응을 보였다.

이에 한 SNS 이용자는 "LG U+는 넷플릭스 캐시서버가 있어서 가장 쾌적하고, kt는 유선 인터넷 3사 중 해외망이 가장 탄탄하다. SK는 해외망이 제일 부실해서 넷플릭스 품질이 안 좋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트위터
트위터

2020년 2월 대한민국 넷플릭스 ISP 속도 지수에 따르면 LG U+가 3.94Mbps로 속도가 가장 빨랐다. 그다음으로는 D LIVE가 3.72Mbps, KT가 3.49Mbps를 기록했다. SK broadband는 가장 낮은 속도인 2.25Mbps를 기록했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해당 수치는 전 세계 특정 ISP의 황금 시간대 넷플릭스 속도를 측정한 것으로 특정 ISP 네트워크 서비스 전체의 성능을 대변하지는 않는다.

넷플릭스와 싸우며 저력 과시한 SK텔레콤 웨이브, 앞으로도 승승장구할까 지난해 9월 출범한 웨이브, 국내 시장서 유튜브·넷플릭스와 경쟁
www.wikitree.co.kr

유튜브 넷플릭스 코리아
home 김민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