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원작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가 휘몰아치는 전개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가운데, 극 중 단밤 포차 주방장 '마현이' 캐릭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 7일 방송된 JTBC '이태원 클라쓰'에서는 장가 그룹의 계략에 당당하게 맞서는 단밤 포차 식구들 모습이 그려졌다. 단밤의 사장 박새로이(박서준 분), 매니저 조이서(김다미 분) 등의 활약뿐만 아니라 트랜스젠더 주방장 마현이(이하 이주영 분)의 활약이 눈에 띄었다. 마현이는 극 중에서 실력, 인성 모두를 갖춘 다 갖춘 '만능캐'라는 평을 듣고 있다.
트랜스젠더 마현이 캐릭터의 인기에 힘입어 배우 이주영 씨에게도 자연스레 관심이 더해졌다. 이주영 씨는 드라마 본방송 이후 포털사이트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도 이름을 올리는 등 눈길을 끌고 있다.
온라인상에서는 이주영 씨 과거 출연작들이 언급되며 그 작품에서 그 역할이었냐는 반응들이 올라오고 있다. 네티즌들은 "어디서 봤나했더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서 손예진이랑 같은 회사 직원이었음", "막내 신입 후배 (역할)", "나는 '역도요정 김복주'에서 복주 친구로 처음 봄" 등의 댓글을 남겼다.
이주영 씨는 '이태원 클라쓰' 출연 전 MBC 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에 출연해 얼굴을 본격적으로 알렸다. 이주영 씨 출연작으로는 JTBC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KBS2 드라마 스페셜 '집우집주', 영화 '꿈의 제인', '춘몽', '메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