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관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승주, 천충열)는 25일 지역사회의 유대감 향상과 이웃사랑 확산을 위한 '장수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장수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사업은 2020년 관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점추진사업의 하나로 매달 지역 내 장수어르신을 찾아 생신상을 차려드리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한다.
관산읍 번영회, 이장자치회, 새마을부녀회, 여성단체협의회 등 지역사회단체와 함께 직접 평촌에 사시는 조 모 어르신의 집을 찾아 생신상을 대접하고 선물을 전달하는 등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행복한 시간을 선물했다.
특히, 마을 어르신의 생신을 축하하기 위해 평촌마을 부녀회(회장 백행자)에서 직접 준비한 정성스러운 음식으로 생신상에 따뜻함을 더했다.
이날 생일상을 받은 조 모 어르신은 "나이가 들수록 생일 축하를 받는다는 생각을 잊고 살았는데 뜻밖의 선물을 받아 너무 기쁘다.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줘서 감사하다"고 기쁜 마음을 전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천충열)는 "어르신들을 위한 생신상 차려드리기를 지속적으로 이어가도록 한 해 동안 노력할 것"이라며 "단순한 생신상 차려드리기가 아닌 어르신들께 따뜻한 이웃들이 함께 한다는 사실을 알려드리는 계기가 되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