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유튜버 덕자가 유튜브 업로드 중단을 선언했다.
지난 19일 유튜브 덕자전성시대 채널에는 '마지막 영상'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이용자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덕자는 해당 영상에서 혼자서는 해결할 수 없는 문제로 인해 유튜브 활동을 중지한다고 밝혔다.
영상에서 덕자는 "그러니깐...그 좀 많은 문제가 생겼다"며 "저 혼자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여서...오늘부터는 유튜브 영상이 아마 안 올라갈 거 같다. 유튜브 선생님들한테는 좀 죄송하다고 전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죄송하다. 그 30만 구독 이벤트는 좀 늦어질 거 같다"며 "나중에 해결이 끝나고 30명 구독자 이벤트로 다시 돌아오겠다"고 덧붙였다.
덕자는 "당분간 제가 영상을 유튜브에 올릴 수 없게 돼가지고...전 아프리카에서 잘 지내고 있으니까 아프리카 생방송이나 다시 보기를 봐주셨으면 좋겠다. 제 영상 기다리는데 안 나와서 서운했던 분들 너무 죄송하다"라고 사과를 전했다.
덕자는 마지막 영상에서 애써 밝은 미소를 지어 보이며 구독자들에게 인사를 건넸지만, 끝내 울음을 참지 못하고 울먹였다. 해당 영상에서 유튜브 중단에 관한 자세한 이유는 언급되지 않았다.
일각에서는 덕자와 덕자 소속회사 대표인 BJ 턱형과의 계약에 수익 배분 관련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