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정신건강의 날 기념, 2019 정신건강행사 성료

2019-10-07 11:37

출처 계양구청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2일 계양구청 대

출처 계양구청
출처 계양구청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2일 계양구청 대강당에서 지역주민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신건강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세계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하여 지역주민들과 더불어 정신건강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기 위하여 1부에서는 계양구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 및 “자살을 포함한 정신건강 문제로부터 안전하고 행복한 희망도시 계양”을 선포하는 박형우 구청장의 선포식이 있었다.

2부에서는 소통전문가로 유명한 김창옥 강사와 함께하는 #괜찮아짐 season4 “지금 이대로도 괜찮아“ 토크콘서트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시간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주민은 “김창옥 강사의 특유의 유머와 관객과 소통하는 화법으로 많은 공감과 위로를 받은 것 같았다”라고 전했다.

차지현 계양구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행사가 정신건강과 자살예방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이웃과 주변 사람들을 한 번 더 돌아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하며, 이웃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배려의 한마디가 자살예방에 있어서 중요하다는 것을 거듭 강조했다.

home 정봉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