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강다니엘(22)이 오늘(25일) 솔로로 데뷔한다. 그룹 워너원 활동 종료 이후 6개월 만이다.
강다니엘은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솔로 데뷔 앨범 'color on me(컬러 온 미)'를 발표한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뭐해'를 비롯해 'INTRO(인트로)', 'Color(컬러)', 'Horizon(호라이즌)', 'I HOPE(아이 호프)'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강다니엘 데뷔 앨범에 대한 반응은 심상치 않다. 지난 16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했는데 선주문 수량이 45만 장을 넘었다.
지난 22일 강다니엘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color on me' 스페셜 클립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는 녹음 현장부터 안무 연습까지 강다니엘 앨범 제작 과정이 담겼다.
강다니엘 데뷔를 하루 앞둔 지난 24일에는 노래 '뭐해'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14초 분량 짧은 영상인데도 조회 수 53만 회가 넘었다.
강다니엘은 지난 2017년 방송된 Mnet 예능 프로그램 '프로듀스X101-시즌2' 우승자다. 프로그램 종료 후 그룹 워너원으로 활동했다.
지난 3월 강다니엘이 소속사였던 LM엔터테인먼트와 계약과 관련된 분쟁 중이라는 사실이 알려졌다. 법적 다툼 끝에 지난 5월 법원은 강다니엘의 전속 계약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에 대해 전부 인용 결정을 내렸다. 그로 인해 강다니엘 솔로 활동이 가능해졌다.
강다니엘은 지난 16일 SBS 예능 프로그램 '본격 연예한밤'에서 솔로 앨범을 준비하는 심경을 전했다. 강다니엘은 "팬들과 약속을 지키지 못해 힘들었다"라며 "마음의 준비를 하고 새 음반 준비에 몰두했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