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날씨, 카페까지 나가는 데에 에너지가 소모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기쁜 소식이 있다. 집에 하나쯤 있을법한 딸기잼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음료 레시피가 공개됐다.
2일 유튜버 '남자커피'는 딸기잼을 이용해 만들 수 있는 음료 4가지를 소개했다. 한 유튜브 시청자는 각 음료마다 '딸기에이드', '파인애플바나나딸기투게더', '딸기크림모카라떼', '딸기바나나쉐이크'라고 이름을 붙였다.
1. 딸기에이드
딸기잼과 탄산수만 있으면 가능하다. 마지막에 기호에 따라 레몬을 첨가할 수 있다.
준비된 잔에 딸기잼 한 큰술을 넣고 얼음을 넣는다. 이후 탄산수로 채운다. 이때, 사이다는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다. 너무 달기 때문이다. 딸기잼과 탄산수를 섞으면 완성이다. 좀 더 산뜻하게 마시길 원하는 사람은 레몬을 짜서 넣으면 된다.
2. 파인애플바나나딸기투게더 (준비물 많음 주의)
쿨피스 파인애플맛, 바나나 우유, 바닐라 아이스크림, 딸기잼이 필요하다.
텀블러에 바나나우유 절반 양을 넣는다. 아이스크림 한 숟가락을 넣어준다. 살살 저어 아이스크림을 녹여준다. 이후 딸기잼 반스푼을 넣는다. 얼음 3~4개를 넣고 텀블러를 닫아서 흔들어준다.
칵테일 '골든메달리스트' 느낌이 나는 음료가 완성됐다.

3. 딸기크림모카라떼
바닐라 아이스크림, 딸기잼, 블랙 인스턴트 커피, 초콜렛이 필요하다.
적당한 잔에 아이스크림 두 숟가락과 딸기잼 한 숟가락을 넣고 섞어 딸기크림을 만들어둔다. 다른 잔에 취향에 맞게 초콜렛 한 두조각, 커피와 뜨거운 물 조금을 넣고 섞어준다.
새로운 잔에 얼음을 채우고 우유를 부어준다. 그 위에 방금 녹인 초콜렛커피를 올려준다. 마지막으로 처음 만들었던 딸기 크림을 올려준다.
'남자커피'는 이 음료에 대해 '딸기와 초콜렛이 환상적인 궁합을 선보이는 맛'이라고 했다.
4. 딸기바나나쉐이크
바닐라 아이스크림, 우유, 딸기잼이 필요하다.
먼저 '우유 9 : 아이스크림 1' 비율로 섞어 녹여준다. 깨끗한 잔에 (12온스 기준) 두 숟가락 정도 딸기잼을 넣어준다. 여기에 좀 전에 녹여뒀던 우유와 아이스크림을 부어준다. 잘 섞어 얼음을 넣으면 완성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