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환이 광고하는 '판시딜'은 어떻게 탈모를 치료할까

2019-04-11 12:20

특수 추출로 맥주효모 정제한 약용효모 성분, 탈모 개선효과 과학적 입증
탈모 초기부터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의약품 판시딜로 꾸준히 관리해야

동국제약이 탈모 발생 원인에 맞는 적합한 방법으로 약용효모 성분의 '판시딜'을 제안했다. / 동국제약
동국제약이 탈모 발생 원인에 맞는 적합한 방법으로 약용효모 성분의 '판시딜'을 제안했다. / 동국제약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이 2018년 시장조사기관 코리아리서치에 의뢰해 20세 이상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성인의 19.7%가 탈모 증상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40, 50대뿐만 아니라 취업난이나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20, 30대 젊은층의 탈모 증상 경험률도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아직 남성의 탈모 경험률이 여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지만 여성 탈모 경험률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탈모는 원인 개선이 필요한 질환임에도 잘못된 정보로 치료 시기를 놓치거나 효과적으로 치료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탈모 증상을 관리할 때 대부분 기능성 샴푸(67.5%) 또는 식이요법(38.1%)을 활용하고 있다. 의약품을 사용한다는 응답자는 38.6%로 전년보다 약 11% 증가했다.

이는 소비자들에게 ‘입증된 의약품을 사용한 탈모 관리가 효과적’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최근 ‘머리를 자라게 한다’던 기능성 화장품 탈모 샴푸의 과대광고가 적발되며 객관적으로 효과가 입증된 탈모치료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탈모는 치료 시기가 늦어질수록 개선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워 모발이 가늘어지고 빠지는 초기부터 관리해야 한다. 하지만 조사결과에 따르면 탈모 증상 경험자의 14.7%는 자연스러운 현상 등으로 생각해 탈모 초기에 제대로 관리하지 않고 방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탈모 증상이 있는 경우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이나 기능성 샴푸, 레이저 치료기 등에 의존하기 보다는 발생 원인에 맞는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판시딜처럼 다양한 임상연구를 통해 효능과 안전성이 입증된 의약품을 선택해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동국제약 판시딜은 2014년부터 일반의약품 탈모경구제 시장 5년 연속 판매 1위(IMS 데이터 기준) 제품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지난달 발표한 '2019년도 제21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결과에서 소비재산업의 '탈모치료제' 부문 1위로도 선정됐다.

판시딜은 모발과 손톱의 구성 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등과 모발 영양 성분인 약용효모, 비타민 등 6가지 성분이 최적의 비율로 배합되어 있다. 이들 모발 필수 영양성분들이 혈액을 통해 모근조직 세포로 공급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굵어지고 덜 빠지게 된다.

국내에서 시행한 약용효모 복합제제에 대한 임상연구 결과에 따르면 복용자의 79%가 모발이 굵어졌으며, 빠지는 모발 수가 45% 감소하고 전체 모발 수는 12% 증가한 것을 확인했다.

탈모 증상 개선을 위한 단독 복용은 물론 탈모로 병원치료를 받고 있거나 남성호르몬 억제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도 보조요법으로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성욕감퇴나 발기부전 등 성기능 관련 부작용 걱정 없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최근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환절기 심한 일교차와 건조함 등으로 인해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면서 모발이 손상되고 머리카락이 쉽게 빠질 수 있다. 봄 환절기에는 모발 건강과 함께 탈모 대한 관리가 필요하다.

동국제약 판시딜은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다. 하루 세 번 1캡슐씩 3~6개월 동안 꾸준한 복용을 권장하며 12세 이상부터 사용할 수 있다.

home 이재윤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