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동영상을 재생할 때, 편리하지만 사용자들이 잘 모르는 숨겨진 기능이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28일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에 "처음 안 갤럭시 비디오 기능"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게시글 작성자는 스마트폰에서 동영상을 재생할 때, 화면에 동영상을 켜놓지 않고 다른 창을 띄어놓고 있어도 동영상이 음악처럼 재생되는 편리한 기능을 소개했다.
작성자는 '삼성 비디오 플레이어' 앱을 보여주며 "대부분 (이 앱이) 깔려져 있을거다. 해당 기능을 나만 처음 알았을 것 같아 민망하지만 그래도 혹시 몰랐을 수도 있는 한 명을 위해 소개해본다"고 기능을 설명했다.
해당 기능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작성자가 언급한 '삼성 비디오 플레이어' 앱 설치가 필요하다.
삼성 비디오 플에이어 앱을 실행한 후, 화면에 불러온 동영상에서 우측 상단에서 설정 버튼을 누르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창이 뜬다. 해당 기능으로 하나의 동영상을 반복 재생하거나, 여러 동영상을 연속 재생하거나 할 수 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동영상 화면을 켜놓고 있지 않아도 오디오만 재생 된다.
작성자는 해당 기능을 실행하면 "홈 버튼 누르거나 다른 화면 화면을 띄워도 동영상이 음악처럼 틀어져 있다. 즉 음악하나 반복 듣기 같은 케이스가 되는 것이다"라며 "동영상이 완벽히 노래화돼서 이렇게 조절창도 생긴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