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컬러링 베이비 7공주'(이하 7공주) 멤버 박유림 씨가 방송에서 근황을 밝혔다.
지난 25일 방송된 tvN '문제적 남자'에 그룹 7공주 출신 박유림 씨가 출연했다. 박유림 씨는 "2003년 5살 때 7공주로 데뷔해서 7살까지 가수로 활동했다"고 말했다.
박유림 씨는 7공주 활동을 중단 후 방송 활동과 학업의 갈림길에서 학업을 선택했다고 했다.
전현무 씨는 "중학교 3년 내내 한 번도 놓치지 않고 전교 1등 했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박유림 씨는 "3년 총합 전교 1등으로 졸업했다"고 했다.



방송에서는 박유림 씨 생활 기록부도 공개됐다. 예체능을 포함한 모든 과목이 A였다.
공부 비법을 묻자 박유림 씨는 "어머니가 수학 문제집을 주면서 하루에 3장씩 풀어보라고 했는데 문제 푸는 게 재밌어서 하루에 5장, 6장씩 풀었다"고 했다. 박유림 씨는 "그렇게 풀다 보니 중학교에 갔을 때 이미 중학교 과정이 끝난 상태였다"고 했다.



현재 카이스트 1학년으로 재학 중인 박유림 씨는 전산학 전공을 지망 중이라고 밝혔다. 박유림 씨는 "1학년 때는 무학과 제도라 아직은 학과가 없다. 지금이 딱 학과 신청 기간인데 전산학과를 희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7공주는 지난 2003년 데뷔한 7인조 걸그룹이다. 벨 소리나 컬러링을 녹음한 아이들이 모여 걸그룹으로 데뷔해 화제를 모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