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 관리 달인이 '스마트폰 청소 꿀팁'을 공개했다.
지난 13일 SBS '생활의 달인' 제작진은 634화에 출연했던 휴대전화 관리 달인의 스페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휴대전화를 청소하는 4가지 방법이 담겼다.
첫 번째는 스피커 먼지를 제거하는 법이다. 먼저 끓는 물에 레몬을 넣은 후 정반대 성질을 가진 흰 찰흙과 물풀을 넣어 완전히 섞일 때까지 끓인다.
죽처럼 변한 이 용액을 휴대전화 스피커 부분에 발라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린다. 잠시 후 투명한 실리콘처럼 바뀐 용액을 떼어내면 스피커 속 먼지가 깔끔하게 제거된다.
두 번째는 자주 누르는 버튼이 안 눌리는 문제를 해결하는 법이다. 알코올에 적신 솜을 버튼 부분에 열심히 문질러주면 버튼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된다.
먼지가 버튼 부분에 때처럼 굳어 사용을 방해했던 문제가 해결된 것이다.
세 번째는 충전 홈 속 먼지를 제거하는 법이다. 먼저 테이프를 적당한 길이로 자른 후 돌돌 말아준다.
그 후 테이프를 반으로 접어 휴대전화 충전 홈에 넣고 위아래로 가볍게 흔들어주면 테이프에 먼지가 딸려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은 휴대전화 표면의 세균을 박멸하는 법이다. 먼저 가글할 때 쓰는 청결제와 청소할 때 쓰는 베이킹 소다를 섞어준다. 섞인 용액을 티슈에 뿌려준 후 이 티슈로 휴대전화를 10분간 덮어두면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까지 박멸할 수 있다.
이때 휴대전화 내부에 소독제가 들어가지 않도록 테이프로 꼼꼼히 밀봉시키는 작업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