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색조나 기초 화장품뿐 아니라 스펀지, 화장솜, 브러시 등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유튜브 채널 '디렉터파이'를 운영 중인 뷰티 크리에이터 피현정 씨는 지난 25일 화장솜을 집중 분석했다. 디렉터파이는 스킨팩 6종, 일반 5종, 엠보 타입 5종, 5겹 2종 총 18종을 비교분석했다.
디렉터파이는 스킨팩용 화장솜으로는 시루콧토 우루우루 화장솜을 꼽았다. 그는 "스킨팩용 (화장솜) 원조"라며 "토너 뱉어내는 양이 엄청나다. 하지만 가격이 바싸다"고 했다. 디렉터파이는 시루콧토 화장솜이 보습도 수치가 가장 높게 나왔다고 말했다.
디렉터파이는 "(시루콧토에) 준하면서 가격도 저렴한 화장솜은 크리스마 갈라테이아 1/3 화장솜"이라고 추천했다.
클렌징, 스킨팩, 2가지 용도로 가능하며 가성비도 좋은 화장솜으로는 화이트래빗 화장솜 플레인 타입이 선정됐다.
일반 화장솜 타입에서는 이니스프리 뷰티툴 일반 화장솜을 꼽았다. 디렉터파이는 "일반 피부가 쓰기 딱 좋다. 양쪽 면으로 돼 있고 보풀도 안 난다"고 소개했다.
그는 5겹 타입 화장솜 중에서는 미샤 소프트 5겹 화장솜을 꼽았다. 디렉터파이는 "뜯어질 때도 깨끗하게 잘 뜯어지고 보풀 안 일어나고 가성비도 좋다"고 했다.
디렉터파이는 접촉성 피부염이 있다면 콜만 뷰티패드 화장솜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그는 "부드럽고 저자극이며 친환경적인 원료를 썼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