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인지 곰인지 모르겠지만 귀여워♥” 카카오 신규 이모티콘 무료로 받는 법

2018-05-04 16:30

카카오가 '카카오맵' 장소 즐겨찾기 '폴더' 기능 출시 기념으로 신규 이모티콘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의 새로운 이모티콘 '바니쿠마' 이모티콘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나왔다.

'바니쿠마'는 토끼와 곰을 모티브로 하여 마치 '곰이 토끼 옷을 입은 모습'의 캐릭터다.

카카오 제공
카카오 제공

카카오는 모바일 지도앱 '카카오맵'의 '장소 즐겨찾기 폴더' 기능 출시를 기념하여 '바니쿠마' 이모티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참여 가능 방법은 아래와 같이 매우 간단하여 간편하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1. '카카오맵' 앱을 실행하여 로그인 한다.

2. 특정 장소를 검색해 '즐겨찾기'에 추가한다.

3. 추가한 장소를 카카오톡 친구에게 공유한다.

'바니쿠마'는 토끼와 곰을 합친 모습처럼 귀엽고 발랄한 성격의 캐릭터다. 이번 이모티콘 이벤트는 오는 5월 1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바로가기)

이하 카카오
이하 카카오

'카카오맵'은 카카오가 지난 2016년 9월 '다음 지도'를 리뉴얼해 출시한 모바일 지도앱 서비스다. 카카오맵의 '즐겨찾기' 기능은 특정 장소를 검색해 목록에 추가해둘 수 있어 평소 자주 가거나 관심있는 장소를 쉽게 볼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폴더' 기능은 즐겨찾기 한 장소를 맛집, 여행, 업무용 등 직접 분류할 수 있다. 카카오톡으로 친구에게 폴더 단위로 공유할 수도 있으며, 색상과 심볼을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다. 즐겨찾기 장소는 최대 1만 개까지 설정 가능하다.

home 노정영 기자 njy2228@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