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새내기 영양(교)사 실무연수 실시

2018-03-16 07:52

“신속한 업무적응· 효율적인 급식 운영”전남도교육청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5일부터

“신속한 업무적응· 효율적인 급식 운영”

전남도교육청
전남도교육청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5일부터 16일까지 전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신규 영양(교)사 46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급식기본 방향과 NEIS 학교급식프로그램 활용방법 등 ‘학교급식 운영 실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 실무경험이 없는 신규 영양(교)사 46명을 대상으로 멘토멘티를 결성해 학교급식 특수성 이해, 체계적이며 내실 있는 급식 운영 방향에 대한 인식 제고, 신속한 업무 적응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2018년 학교급식기본방향, NEIS학교급식프로그램 활용방법, 위생·안전 관리 및 대응 방안, 사례를 통한 영양 및 식생활 지도 방안, 업무포털 활용법, 학교급식 관계자와의 협력소통방안 등의 내용으로 알차게 진행됐다.

특히 멘토영양교사(여수신풍초 이효선 외 37명)들의 현장 사례와 다양한 학교급식 운영 내용 공유는 새내기 영양(교)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다.

연수에 참여한 멘토교사(여수신풍초 영양교사 이효선)는 “새내기 영양(교)사들이 학교급식 업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기를 바라며, 새내기 영양(교)사에 대한 실무연수가 매년 지속적으로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체육건강과 왕명석 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새내기 영양(교)사의 신속한 현장 적응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고, 급식수요자의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책무성 함양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