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친구에게 '훨씬 더' 잘해줘야 한다 (6가지 유형)

2018-10-09 14:30

친구 중에서 가장 소중한 친구
이런 친구가 있다면 당신은 행복한 사람

친구 중에서도 '더 잘해야 하는' 친구가 있다.

물론 다른 친구들도 소중하다. 하지만 이런 친구는 누구와도 바꿀 수 없는 '완전 소중한' 사람이다. 그래서 소위 말하는 '특별 관리'를 해야 한다.

이런 친구는 1~2명만 있어도 내 인생의 든든한 동반자가 된다. 힘들고 어려울 때도 함께 해주는 '평생 친구', 배울 게 있는 '인생 스승'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더 잘해줘야 하는 친구 유형 6가지를 적어봤다. 혹시 친구들 중에 이런 친구가 있다면 당신은 행복한 사람이다. 혹시 없다고 좌절할 필요는 없다. 소중한 인연은 반드시 찾아온다.

1. 만난 지 5년이 넘은 친구

보통 친구로 지낸 지 5년이 넘으면 '평생 친구'로 발전할 수 있다. 평생 친구가 있는 사람은 부자가 되는 것 못지않게 행복하다. 우정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깊어진다.

이하 셔터스톡
이하 셔터스톡

2. 나보다 먼저 연락하는 친구

나보다 먼저, 자주 연락하는 친구는 당신을 누구보다 잘 챙기는 사람이다. 사소한 습관 같지만 먼저 연락을 하는 건 생각보다 쉽지 않다. 그만큼 당신에게 관심 있다는 표시다.

3. 말 많이 하지 않아도 편안한 친구

진정한 친구는 말을 많이 하지 않아도, 오버 액션을 하지 않아도 늘 친근하고 편안하다. 굳이 '친한 척'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이런 친구에게는 내 속마음을 얘기해도 좋다.

4. 나보다 뛰어난 점이 있는 친구

때론 친구가 '인생 스승'이 될 수 있다. 나보다 아는 게 많거나 지혜로운 친구, 한마디로 '배울 게 있는 친구'가 있다면 당신은 행복한 사람이다. 우정과 배움... 일거양득이다.

5. 내 성격을 잘 받아주는 친구

바다처럼 마음이 넓은 친구가 있다면 더 잘해주자. 당신이 만약 다혈질, 소심쟁이, 기분파라도 이런 친구는 누구보다 잘 이해해줄 것이다. 그냥 '씨익' 웃어넘기면서 말이다.

6. "너가 최고"라고 응원하는 친구

가장 소중한 친구는 당신을 응원해주는 친구다. 이른바 '치어리더형 친구'다. 세상 살면서 힘들고 우울한 일이 적지 않다. 이런 사람이 내 친구라면 정말 든든하다.

home 손기영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