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이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올림픽 폐막을 사흘 앞둔 가운데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경기가 이루어지는 평창과 강릉 부근에서 수호랑을 포착한 사진과 영상이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있다.
그 중에서도 수호랑의 큰 머리가 문에 낀 모습, 수호랑이 식당에서 새치기를 하다가 적발된 모습, 혼밥하는 모습, '피겨여왕' 김연아 씨가 몸집 큰 수호랑을 위해 길을 비켜주는 모습 등은 큰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중앙일보 15일 보도에 따르면 수호랑은 세계 평화를 '수호'한다는 뜻과 강원도 정선아리랑의 '랑'을 합친 단어로 알려졌다. 평창올림픽 조직위원회 직원과 대행사 직원이 번갈아 수호랑 인형 탈을 쓰고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수호랑 인형 탈은 10개 정도 제작됐다.
마스코트는 규정상 말을 할 수 없다. 대신 춤이나 몸짓으로 메시지를 표현하고 사람들 관심을 모으는 역할을 한다. 여기 평창올림픽 성공을 위해 열심히 춤을 추는 수호랑 영상을 모아봤다. 마냥 귀여운 줄만 알았는데 생각보다 잘 춰서 깜짝 놀랄 수도 있다.
1. 치어리더로 변신한 수호랑
2. 셔플댄스
3. 너무너무너무(I.O.I.) & 에너제틱(워너원) & TT(트와이스)
4. 뉴페이스(싸이)
5. 강남스타일(싸이)
6. 가시나(선미)
7.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하이라이트)
8. 팝핀
9. Uptown Funk(Mark Ronson ft. Bruno Mars)
10. 드림콘서트 공연
11. 금 나와라 뚝딱(인순이)
12. 아이들 앞에서 디스코 재롱
13. Something(걸스데이)
14. Likey(트와이스)
15. DJ와 함께 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