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멧도 없이 오토바이에 5명...“ 심각한 안전불감증에 고개 숙인 경찰

2017-10-12 11:30

심각한 시민 안전 불감증을 확인한 경찰은 무력감에 고개를 숙였다.

가족 5명이 헬멧도 없이 오토바이 한 대에 탔다가 경찰에게 붙잡혔다. 심각한 시민 안전 불감증을 확인한 경찰은 무력감에 고개를 숙였다.

인도 안드라프라데시 주 아난타퍼에서 촬영된 한 사진이 트위터에 10일(이하 현지시각) 공개됐다.

공개된 사진에는 오토바이에 탄 한 가족 모습을 볼 수 있다. 어린 아이 두 명, 부부, 친척까지 총 다섯 명이 타고 있다. 그 누구도 헬멧을 쓰지 않았다.

이 모습을 확인한 경찰은 눈을 질끈 감고 두 손을 모은 채 고개를 숙였다. 운전자는 멋쩍은 듯 웃음을 짓는다. 해당 사진을 공개한 인도 경찰은 "이 경찰이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라고 적었다.

인도 매체 힌두스탄타임스에 따르면 사진 속 경찰은 비 수버 쿠마르(B Shubh Kumar)로 밝혀졌다. 쿠마르는 "오토바이에 탄 가족을 보고 심각한 무력감과 체념, 좌절을 느꼈다"라고 했다.

이날 쿠마르는 시민들을 상대로 약 1시간 30분 동안 도로 주행 안전 교육을 했다. 당시 사진 속 오토바이 운전자도 이 강의에 참석했다. 쿠마르는 강의를 끝내고 복귀하는 일에 이 운전자를 만난 것이다.

쿠마르는 "가족 5명이 오토바이에 위태롭게 타고 있는 모습을 보고 머리가 하얘졌다"라며 "특히 어린 아이들은 연료 탱크 위에 앉아있었다"라고 했다. 그는 "운전자에게 '제발 아이들 안전을 생각해달라'라고 부탁했다"라고 했다.

home 김민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