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미국 뉴욕 맨해튼 매장 / 이하 연합뉴스
SPC그룹 '파리바게뜨'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새 로고(BI)에 '에펠탑'을 빼기로 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31일 머니투데이는 이같은 내용을 단독 보도했다.
기존 파리바게뜨 매장 간판에는 'PARIS'와 'BAGUETTE' 사이에 에펠탑이 있었다. 브랜드 로고에도 'P'와 'B' 사이에 에펠탑이 들어가 있었다. 파리바게뜨는 1986년 창립 이래 간판이나 로고에 에펠탑을 넣어왔다.
기존 파리바게뜨 로고 / 파리바게뜨 페이스북
SPC 관계자는 머니투데이에 "신규 BI를 주요 매장과 신제품에 일부 적용하면서 현장 반응을 지켜보고 있다. 최종 완성된 신규 BI를 공식적으로 공개할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 새 로고는 약 8년 만에 변경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새 로고 적용 시점에 대해 31일 매일경제는 "회사 측은 오는 7월 말이나 8월 초에 BI를 전면 교체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신규 로고는 전국 파리바게뜨 매장 가운데 희망하는 매장과 신규 매장 위주로 적용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기사가 나간 뒤 파리바게뜨는 운영하는 SPC는 위키트리에 "2015년부터 일부 직영점을 중심으로 에펠탑이 빠진 BI를 테스트 해왔다"며 "올해 하반기 BI를 전면 개편한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 소비자 반응을 살펴본 뒤 BI를 전면 개편할지 여부를 추후 결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