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학생들이 '졸업사진' 찍을 때 싸이 뮤비 패러디한 이유

2017-05-28 18:10

이하 정재학 군 제공졸업사진으로 가수 싸이 뮤직비디오를 완벽 재현한 고등학생들이 화제다.

이하 정재학 군 제공

졸업사진으로 가수 싸이 뮤직비디오를 완벽 재현한 고등학생들이 화제다. 바로 경북 영천 영동고등학교 3학년 3반 학생들이다.

영동고 학생들은 지난 27일 영천 우로지 생태 공원을 배경으로 졸업사진 촬영에 나섰다.

학생들은 싸이 뮤직비디오 '아이 러브 잇(I LUV IT)'과 '뉴 페이스(New Face)' 속 싸이와 배우 이병헌, 에이핑크 손나은 씨를 완벽 재현했다.

졸업사진 컨셉 전쟁이 치열한 가운데 영동고 학생들이 싸이 뮤직비디오 선택한 이유는 바로 3학년 3반 담임 박동한 선생님의 제안 때문이다.

박동한 선생님은 위키트리에 "반 학생들이 점심시간에 싸이 뮤직비디오를 보며 춤을 추고 있었다. 그때 '이 아이들이 싸이와 만난다면?'이라는 말도 안되는 상상을 하게 됐다"며 "그래서 현실로 이루어지든 아니든 일단 해보자고 했고 아이들이 따라줬다"고 전했다.

박 선생님은 "학업에 지쳐있는 아이들에게 '꿈은 이루어진다'는 희망을 선물하고 싶었다"는 뜻도 밝혔다.

하지만 열심히 따라준 학생들 때문에 선생님의 고민도 생겼다. 박 선생님은 "이 꿈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아이들에게 어떻게 할지 벌써부터 고민이다. 사과의 의미로 싸이는 못 만나니 싸이버거라도 사줘야 하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영동고 3학년 3반 학생들은 "고3 학생들이 많이 노력했습니다. 이쁘게 봐주세요" 라는 말도 전했다. 학생들의 싸이 뮤직비디오 패러디 졸업사진이다.

home 김수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