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길만 걸어요" 아픔 딛고 일어선 유진 박에 쏟아진 응원

2017-05-24 15:50

[라이브 인터뷰]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 씨를 만납니다. 잠시 후 7시부터는 라이브 공연이

[라이브 인터뷰]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 씨를 만납니다. 잠시 후 7시부터는 라이브 공연이 이어집니다. 많은 시청 바랍니다.

Wikitree - 위키트리에 의해 게시 됨 2017년 5월 23일 화요일
페이스북, 위키트리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유진 박(41) 씨는 수줍음이 많은 사람이었다. 처음 보는 사람에게 선뜻 다가가 인사를 하는 스타일도 아니었다. 먼저 인사를 건네자 "네..."라는 짧은 말을 하며 수줍게 웃었다.

자신의 매니저가 사람들과 둘러앉아 이야기 꽃을 피울 때도 유진 박 씨는 조용히 생각에 잠겨 있었다. 그러나 '전자 바이올린'을 잡고 무대에 서자 누구보다 자신감이 넘쳤고 열정적이었다.

지난 23일 서울 낙원동 재즈클럽 '천년동안도'에서 유진 박 씨 공연이 열렸다. 스타 음악가로 성공가도를 달리다 인생의 아픔을 겪은 유진 박 씨가 오랜만에 오른 무대였다.

유진 박 씨는 공연에 앞서 가진 인터뷰에서 "(이제) 전기 바이올린 더 열심히 하려고요"라고 말하며 재기를 꿈꾸고 있었다. 페이스북 라이브로 인터뷰를 시청한 위키트리 독자들도 그에게 아낌 없는 응원을 보냈다.

독자 여러 명이 "꽃길만 걸어요"라는 댓글을 달자 한국어가 서툰 유진 박 씨는 잠시 어리둥절해 했다. 김상철 매니저가 "좋은 일만 있으라고"라며 알려주자 유진 박 씨는 그제야 "감사합니다"라며 미소 지었다.

이날 페이스북 라이브로 활동을 재개한 유진 박 씨를 응원하는 댓글이 이어졌다. 100여 건 달린 댓글 내용 대부분이 그랬다. 최근 방송된 KBS '인간극장'을 보고 가슴 아팠다는 의견도 있었다.

위키트리 페이스북 라이브에 출연한 김상철 매니저(왼쪽)와 바이올리니스트 유진 박 씨 / 이하 전성규 기자

주먹을 불끈 쥐고 "화이팅"을 외치는 두 사람

밝은 표정으로 팬들을 위해 'V'자 포즈를 하는 유진 박 씨

김상철 매니저는 유진 박 씨에게 아버지 같은 존재다. 유진 박 씨 아버지와 어머니는 모두 세상을 떠났다. 김 매니저는 그런 유진 박 씨를 위해 음악적인 부분부터 생활적인 부분까지 '가족처럼' 챙기고 있다.

김상철 매니저는 '유진 박의 첫 매니저'로 2년 전 약 15년 만에 재회했다. 유진 박 씨 전성기를 함께 한 사람이기도 하다. 김 매니저는 2013년 '부산 곱창집 연주' 동영상을 본 뒤 가슴이 아파 유진 박 씨를 다시 만나겠다는 결심을 했다고 말했다. 당시 유진 박 씨는 남루한 행색으로 바이올린을 연주해 안타까움을 줬다.

김상철 매니저는 "유진이를 다시 만나는 계기가 된 사건"이라며 "2013년 곱창집 연주를 우연하게 봤는데 너무 속상했어요. 큰 무대에 서게 만들었고 그렇게 활동했던 친구인데... 허름한 모습에 너무 충격받고 속상해 미국에 있던 유진 박 어머니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그 이후 유진이 매니저를 다시 하게 됐어요"라고 말했다.

유진 박 씨는 이날 재즈클럽 '천년동안도'에서 전성기 때 못지 않은 연주실력을 보여줬다. 그는 워터 멜론 맨(Water melon man), 인 더 무드(In the mood), 올 오브 미(All of me) 등 대중적인 재즈곡을 연주했다.

전자 바이올린을 연주를 하는 유진 박 씨

유진 박 씨 재즈 공연 페이스북 라이브 영상이다.

[위키 라이브]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X위키트리 라이브

[위키 라이브]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 씨가 돌아왔습니다. 많은 댓글과 응원 부탁드려요

Wikitree - 위키트리에 의해 게시 됨 2017년 5월 23일 화요일
페이스북, 위키트리

* 영상 촬영 : 김수진·이예나 PD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